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seo

웹사이트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방법

Last Modified : 2015-11-06 / Created : 2015-04-17
3,927
View Count
오늘 구글로 부터 이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오는 4월 21일 부터 모바일 친화적으로 구글 검색 결과가 개편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예전에도 지금에도 계속되고 있는 모바일 환경의 중요성~ 현재 구글에 키워드를 검색하면 모바일 친화적인지 아닌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왜 모바일 친화적인 웹이 중요할까요?

오늘 받은 모바일 친화성 관련 구글 메일

! 모바일 친화적인 웹이 중요한 이유


구글 검색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 구글은 모바일 환경에 대한 최적화를 토대로 검색결과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사실 모바일 환경은 이제 너무나 중요한 부분이 되어버렸죠.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고 모바일 접속유저의 사용 증가율은 데스크탑을 넘어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똑같은 검색 내용을 가진 두개의 사이트가 있더라도 모바일로 보게되는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완전히 다른 내용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이는 곳 체류시간과, 이탈율에 영향을 미치게되고 사이트 검색 순위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죠.

!! 어떻게 모바일 친화적으로 바꿀 수 있을까


가장 먼저 반응형 페이지를 구축하거나 모바일 페이지를 별도 구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반응형 웹사이트(Responsive Web)의 구축이 더 효과적일 수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업데이트가 끝나면 모바일 친화성 검증을 하여 부족한 부분과 잘못된 부분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완료 후 화면
현재 구글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모바일 친화성을 테스트 가능토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친화성을 확인해보시고 아직 모바일 친화성이 완벽하지 않다면 업데이트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앞으로는 더욱 중요할 것이구요.

Previous

오픈캐스트 활용방법! 24시간동안 방문자 10배 증가?

Previous

잘 지은 블로그 제목 열 포스팅 안부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