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tech

애플 신제품 iPhone SE 출시

Last Modified : 2016-03-22 / Created : 2016-03-22
3,198
View Count
혁신의 아이콘 애플사에서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미 더 작은 4인치 화면의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결국 사실이었군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5와 동일한 외형 더 좋아진 하드웨어
외형은 기존의 아이폰 5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아이폰 A6와 동일한 A9 칩을 사용했기 때문에 성능면에서 아이폰 5보다 훨씬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새로운 아이폰 SE에는 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하였습니다. 기존보다 훨씬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은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였습니다.


!! 새로운 iOS 9.3 적용
이번 아이폰 SE는 새로운 iOS 9.3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나이트 시프트 기능을 도입하였으며 밤에는 푸른 색 계열을 줄여준다 합니다.


? 아이폰 SE 가격은
현재 한국의 경우 1차 출식국에서 역시 제외되었습니다. 가격의 경우 세 가지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16GB - 399달러
64GB - 499달러


!!! 애플 중저가 시장에 노크
애플은 기존에도 iPhone 5c 제품을 선보였으나 판매 저조 및 그다지 싸지 않은 애매한 가격으로 시장을 선점하지 못했는데요... 이번 제품의 경우 가격과 성능 모두 우수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중국의 성장과 최근 하드웨어의 차이가 크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중저가 시장에 진출하려는 의도 역시 매우 높아보입니다. 실제로 이번 제품의 스펙 및 가격은 매우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또한 소비자의 경우 비교 평준화된 하드웨어보다는 iOS의 AppStore를 사용하는 부분이 더 큰 매력일 수 있습니다.

고민이 되는 부분이라면 애플의 고품질 이미지에 영향이 있는 것이 아닌가 고민될 수도 있는 부분이나 중저가 중에서도 프리미엄을 가진 제품군이란 또 다른 성격의 제품으로 어필한다면 승산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바입니다.

참고로 이번 제품 역시 iPhone 5s에 적용되었던 지문인식이 동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물론 Apple Pay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애플워치 직원에게는 반값

    Previous

    최악의 랜썸웨어, 워너크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