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seo

YouTube 새로운 채널을 추가하는 방법

Last Modified : 2019-07-21 / Created : 2016-10-03
5,843
View Count
 
유투브는 하나의 채널이 아닌 다수의 채널을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여러개의 채널을 생성할 수가 있죠. 왜 채널을 추가로 만들까요? 일반적으로 다양한 동영상을 업데이트 하고 이를 구분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YouTube 크리에이터는 두 가지의 방법을 사용하여 이를 구분하는데....

1. 새로운 채널을 만들기
2. 채널 안에서 재생목록을 만들기


위 두 가지 방법은 모두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새로운 채널을 만드는 것은 전혀 새로운 계정이 생기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채널 지수를 높이기 위한.. 즉 YouTube 검색을 위한 최적화 활동이 분리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두 배의 노력이 드는 것과 같죠. 사실 이런 최적화 활동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새로운 채널 유입을 위하여 기존 채널에 링크를 걸어둘 수도 있으나 그 효과보다는 잃는 것이 더 많을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오늘의 주제처럼 새로운 채널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채널을 만드는 경우는 그 명확한 목적이 있어야 좋을 것이며 그 중 하나가 바로 기존 채널과의 전혀 다른 성격인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동일한 게임이라는 카테고리안에의 콘텐츠 업로드라면 굳이 두 개의 채널을 운영할 필요가 없겠죠. 물론 관리적인 측면도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콘텐츠의 성격이 전혀 다른 경우라면? 예를 들어 댄스라는 기존의 콘텐츠에 추가적으로 온라인 게임 영상을 추가하는 경우를 예를 들 수 있겠죠.

그럼 아래는 어떻게 추가하는지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YouTube에 추가로 새로운 계정을 만드는 방법

새로운 계정 추가를 위해서 먼저 youtube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부터는 아래 순서에 맞추어 따라하세요.



1. YouTube 페이지를 열어 우측 상단 계정아이콘을 통하여 로그인한다.
YouTube 바로가기 - http://youtube.com



2. YouTube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다.



3. 여기에서 설정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위치한 내 모든 채널 보기 또는 새 채널 만들기를 누른다.




4. 이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채널과 새로운 채널을 만들 수 있는 버튼을 볼 수 있다. 새 채널 만들기를 클릭하자.



5. 채널 이름 지정 및 카테고리 선택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채널 이름을 입력 후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모든 준비는 끝이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채널이 만들어지게 된다.


여기까지 완료한 경우 새로운 채널이 생성되게 됩니다. 새로운 채널이 생성되면 계정 아이콘을 눌러 새로 만든 계정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럼 새로운 계정을 사용하여 더 많은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Previous

YouTube 구독자를 늘려보자!!

Previous

당신의 ctr이 높지 않은 이유 그리고 해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