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윈도우즈 10에 설치된 bash shell의 디렉토리에 접근하는 방법은?

Last Modified : 2018-01-15 / Created : 2017-06-09
18,448
View Count
윈도우즈 10(Windows 10)에 리눅스(Bash shell)를 설치한 경우 설치된 리눅스의 경로, 이곳의 디렉토리를 찾는 방법(접근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디에서 해당 파일을 찾을 수 있을까요?

윈도우즈에 설치된 리눅스 bash shell의 경로, 루트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윈도우즈 10에 설치된 ubuntu 리눅스의 경로 찾기

c드라이브의 Users 폴더를 먼저 찾습니다. 그리고 AppData로 이동합니다. 이때 AppData는 숨겨져있으므로 직접 타이핑해서 경로를 이동하거나 숨겨진 파일, 폴더를 볼 수 있도록 옵션을 수정합니다.

! 잠깐. 새롭게 경로가 바뀌었음

윈도우즈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면서 예전의 경로(맨 아래에 나와있는 부분)와 달리 아래의 경로로 바뀌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위치에서 찾아보세요.
C:\Users\%USERNAME%\AppData\Local\Packages\CanonicalGroupLimited.UbuntuonWindows_79rhkp1fndgsc\LocalState\rootfs\

이처럼 경로가 좀 더 복잡하게 바뀌었습니다. 만약 숨겨진 폴더를 찾기 어려우면 탐색기 옵션에서 숨겨진 폴더 보기 옵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찾기가 더 간단하며 이를 즐겨찾기에 포함해두시면 더 좋습니다.


! 경로가 바뀌기 이전의 windows ubuntu 경로

아래 내용은 최근 release 되기 이전의 경로입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c:\Users\MyName\AppData

이제 여기서 Lxss 디렉토리의 root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lxss 폴더 역시 숨겨져 있으니 주의하세요.

c:\Users\MyName\AppData\Local\lxss

아래는 root 유저의 home 경로입니다. 만약 ubuntu 유저의 홈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c:\Users\MyName\AppData\Local\lxss\home\ubuntu

AppData 디렉토리는 숨겨져 있으므로 숨겨진 파일 및 디렉토리 옵션을 활성화하여 설정 후 확인하면 더 간단합니다.

Previous

Git에 commit 메시지를 다시 수정하는 방법

Previous

Notepad++에서 한글 인코딩을 변환, 저장하는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