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ngularjs

angularJS의 ngOptions 설정시 숫자만 사용하는 경우 방법

Last Modified : 2018-01-17 / Created : 2017-07-06
2,912
View Count
select 태그를 사용하여 선택 옵션을 주기 위한 방법으로 AngularJS의 ngOptions 디렉티브를 select 태그에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만약 option 값들이 숫자로만 이루어진 경우라면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 AngluarJS에서 숫자로만 구성된 select 태그를 ngOptions 사용해 만들기

숫자로만 구성된 옵션값은 어떻게 하면 가장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예를들어 1부터 10까지의 범위에 해당하는 옵션값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를 봐주세요.

! 1부터 10까지의 값을 가지는 select 태그 option 만들기

아래 예제는 1부터 10까지의 값을 가지는 select 태그를 ngOptions를 사용하여 만들어보겠습니다.
@ ng-option.html
<select ng-model="nowPage" ng-change="load()" ng-options="num for num in totalNum">
  {{ num }}
</select>

totalNum 변수에 사용된 값들을 option 값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변수를 선언하는 방법은 아래 스크립트 코드입니다.

@ ng-option.js
$scope.totalNum = []; // 빈 배열을 선언

for (var i = 1, l = $scope.totalNum; i < l + 1; i++) {
  $scope.totalNum.push(i);
}

설명하면 먼저 빈배열을 하나 만든 뒤 일련된 숫자 값들을 배열로 추가하면됩니다. 매우 간단하여 배열값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for() 반복문을 사용하였습니다. 배열에 추가하기 위해서 push() 함수를 사용하였습니다.



# 마치면서

여기까지 ng-options에 일련된 숫자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 외에도 커스텀 필터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되더군요. 아무래도 자주 사용되는 경우라면 공통으로 적용 가능한 필터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도 좋을 것입니다. 필터 적용 방법은 다음에 다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AngularJS ngClick 사용시 이벤트 객체를 받아오는 방법

    Previous

    AngularJS에서 AJAX를 불러온 후 코드를 실행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