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place

양양 내린천휴게소 정보

Last Modified : 2017-08-21 / Created : 2017-08-12
5,732
View Count
최근 개통된 서울양양고속도로 그리고 바로 내린천휴게소! 내린천휴게소는 최신식 시설로 편리한 환경을 자랑합니다. 아래 내용은 꼭 들려야 할 휴게소로 알려진 내린천휴게소를 경험하기 위해서 직접 방문해보았습니다. 그럼 내린천 휴게소는 어떤 곳일까요?

  • 위치 :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 하남리
  • 운영사 : 대명레저산업
  • 입점 프랜차이즈 업체 : 롯데리아, 탐앤탐스, 죠스푸드, Quiznos, 엔제리너스 커피 등등

내린천휴게소로 가면서 혼잡하다는 문구가 고속도로의 디스플레이에 나오더군요. 많이 붐빌까 걱정은 했지만 생각만큼 붐비는 정도는 아닌 것 같아 다행이었습니다.



입구부터 일반 휴게소와는 모습이 상당히 다르네요. 사람이 매우 많았지만 공간이 넓어서인지 주차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리고 내린천휴게소는 단층이 아닌 4층건물로 1층에서 4층까지 다양한 휴게시설이 있습니다. 특이한점은 위 사진은 양양방면으로 가는 경우 1층 입구로 도착하지만 반대로 서울행, 즉 서울로 갈때는 4층 입구에서 정차 및 주차를 하게됩니다.


휴게소는 아무래도 화장실이 중요하겠죠? 시설도 너무 깔끔하고 좋더군요 ~ 다만 이용객이 많은데 비해 화장실 공간은 다소 부족해보였습니다. 남자화장실 보다는 여자화장실 앞에 긴줄이 눈에 띄더군요.

배고품을 달래줄 푸드코드 그리고 식당을 보면 지금까지 봐오던 일반 휴게소의 푸드코트와는 모습이 다릅니다. 특히 잘 아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입점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탐앤탐스~ 롯데리아 게다가 죠스떡볶이도 있군요~ Quiznos 샌드위치점도 있네요^^



위 그리고 아래 사진은 푸드코트가 위치한 4층의 모습입니다. 모습은 고속도로 휴게소라기보다 백화점, 마트의 푸드코드 그 모습입니다. 앞에도 언급했지만 4층은 서울방향으로 갈 수 있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건물 밖에는 옥수수를 파시는 분도 보이는군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전체적으로 고급스럽다고 할까요? 개인적으로 메뉴가 다양하다는 점과 시설이 너무 깨끗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또 편리하구요 ~ 또 다른 재미로 4층에 위치한 숨길이라는 공간! 여기서는 고속도로의 역사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잠시 쉬시면서 함께 들리시면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사진) 숨길 정면 모습
이곳에서는 고속도로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고속도로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숨길입니다. 내부 모습도 보시는 것처럼 매우 깔끔합니다. 대형 스크린도 있으며 한 눈에 들어오는군요.

(사진) 숨길 내부 사진
아래는 고속도로 건설에 사용된 장비들을 모형화해서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모형자동차, 건설장비들도 있군요~ 매우 재미있습니다. 특히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습니다.

(사진) 숨길 내부 사진

내린천휴게소에 사람이 많은 이유가 있군요~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왜 이렇게 가보라고 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갔던 날은 황금연휴가 겹쳐 장시간 운전에 매우 고됬지만 내린천휴게소에서 쉬니 다시 힘이 생기더군요^^

(사진) 서울방면 내린천휴게소
위 사진은 양양에서 서울 방향에서 휴게소에 정차, 내릴경우의 모습입니다. 4층에 주차를 하게됩니다. 여기서 보니 단층짜리 건물모습이군요!

아직 안가보셨다면 다음 여행때 꼭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송파맛집 모꼬지에를 다녀오다

    Previous

    속초중앙시장 만석닭강정을 맛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