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car

자동차 김서림 성에 제거하는 방법

Last Modified : 2017-11-20 / Created : 2017-08-17
31,396
View Count
자동차를 운전하면 김서림, 서리성에등으로 시아가 잘 확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때는 어떻게해야할까요? 아래는 김서림, 성에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안전운전은 매우 중요하죠. 특히 겨울철에는 더욱 더 조심해야합니다. 아래는 겨울철에 더 흔히 발생하는 서리, 성애를 쉽고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봅니다. 겨울철 안전 운전의 방해꾼 서리와 및 성애... 어떻게해야할까요?


# 먼저 서리는 무엇이고 서리가 생기는 이유는?

서리는 자동차의 유리에 생기는 김서림, 잔어름등이 생기는 현상을 말합니다. 특히 겨울철에 발생하게되는데요 그 이유는 외부와 자동차 내부의 온도 차이 때문에 따뜻한 공기와 찬공기가 만나 생기게됩니다.


# 겨울철 서리 발생에 따른 위험성

운전이 길지 않은 초보 운전자나 겨울철 운전 경험이 미숙한 경우 갑자기 서리가 생길경우 몹시 당황할 수 있습니다. 서리는 운전석 앞, 뒤, 옆유리 어디든 생길 수 있으며 운전중에 서리를 직접 제거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이런 서리를 그대로 방치하면 점점 시야를 방해하므로 안전운건에 매우 걸림돌이 되게됩니다.


# 효과적인 서리 제거 방법은?

서리를 제거하려면 발생한 위치에 따뜻한 바람을 쐬이거나 열선등을 이용하여 제거해야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해결방법을 자세히 알아봅니다.

! 앞유리 송풍(히터) 동작하기

앞유리의 서리, 성에 제거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송풍장치를 이용하되 방향을 앞유리로 사용하면됩니다. 이때 따뜻한 공기를 사용하면 빨리 제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급적 강한 바람과 높은 온도로 송풍하면 빠른 시간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운전을 이제 막 시작하려는 시점이라면 자동차 예열이 짧을 수 있어 따뜻한 바람의 경우에는 시동을 걸어두고 조금 뒤에 동작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뒷유리 열선 버튼을 누르기

자동차에는 뒷유리는 열선 장치가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를 경우 해당 부분의 열선에 전기가 발생하여 서리가 금세 사리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항에 따른 열 발생이 서리를 제거하게되죠. 처음에는 작은 실선으로 서리가 제거되다가 점점 확대되어 서리가 제거되게 됩니다.


! 외부공기의 유입, 창문을 열어두는 방법

창문을 열어두면 내외부 온도가 같아 서리가 생기지 않게됩니다. 김서림의 가장 빠른 방법이라면 차 문을 열어두는 것입니다. 문을 열어두면 내부와 외부 온도가 같아서 기온차에 따른 김서림이 사라집니다.

또한 기존 자동차 내부의 서리, 성에 역시 빠르게 제거되죠. 다만 단점으로 내부 온도가 많이 내려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서리가 너무 심한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 그리고 서리가 어느 정도 제거되면 다시 창문을 올려 실내온도를 확보하고 다른 방법으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 김서림 버튼, 열선 동작하기 방법은?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자동차의 김서림 방지 버튼을 누르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세요.

(사진) 에어컨 조절 및 김서림 방지 버튼 

위 사진에서 보시면 동그란 세개의 버튼 가운데에 아지랑이가 올라가는 것처럼 화살표가 올라가는 그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이 바로 김서림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동작할 경우 내장된 열선에 의하여 김서림이 사라집니다.


# 마치면서

서리가 심한 경우 손으로 처리하기 어려울 정도로 얼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무리하게 힘을 가하거나 도구를 이용하면 자동차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겨울철 운전시 더더욱 안전운전이 필요합니다. 김서림이 심할 경우 운전하는 시야를 상당히 많이가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김서림이 발생안하도록 꼭 알아두세요!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자동차 - 와이퍼 사용방법 알아보기

    Previous

    셀프세차장이 기계식 세차보다 좋은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