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tech

애플, 아이폰탄생 10주년 기념 iPhone X 공개

Last Modified : 2017-09-13 / Created : 2017-09-12
3,158
View Count
iPhone의 탄생 10주년을 기념하는 올해 뭔가 특별한 것이 나올 것 같은 기대에 부응한 것 처럼 애플은 새로운 iPhone X을 공개했습니다. 현재 애플 웹사이트에서 확인되는 가격은 999달러이며 출고 예정일은 11월 3일입니다.

이번 행사는 기존과 달리 쿠퍼티노에 위치한 애플의 신사옥으로 장소가 바뀌었습니다. 애플의 신사옥 역시 엄청난 규모와 재생 에너지 사용으로 주목을 받았었죠~ 이 곳에서의 신제품 발표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iPhone X 무엇이 달라졌나

이번 iPhone X은 많은 부분들이 달라졌는데요... 우선 선택 가능한 색상으로 실버 그리고 스페이스 그레이가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골드 색상은 iPhone X에는 해당되지 않았습니다. 그럼 그 외에 대표적인 특징은 무엇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 출시 모델 64GB, 256GB 두가지


! LCD를 사용한 Retina 디스플레이에서 OLED Super Retina 디스플레이로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 이번 제품에서 새롭게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제품이 나올 것이란 예상이 있었죠. 이번 iPhone X은 5.8인치의 OLED를 사용한 Super Retina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습니다. 해상도는 2436 x 1125로 매우 높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함께 발표된 iPhone 8은 iPhone X와는 달리 기존의 LCD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습니다.

<< Super Retina Display >>
  • 1. 더 높은 명암비
  • 2. 높은 해상도
  • 3. 더 얇은 두께 
  • 4. 더 밝음
  • 5. 넓은 색상 지원
  • 6. 높은 칼라 정확성


! Face ID 지문인식에서 얼굴인식으로 변경

기존의 지문인식을 빼고 이제는 얼굴인식의 Face ID로 변경되었습니다. 적외선을 사용해 3만 개 이상의 굴곡으로 만들어진 점들을 인식하며 더욱 강화된 보안을 자랑합니다. Apple Pay와 연동되어 더욱 편리하면서 안전하다고 합니다. 애플은 Face ID를 통해 똑같은 얼굴로 인식될 확률은 백만분의 1로 매우 낮다고 합니다.


! 홈버튼의 제거, 가장 큰 변화?

홈버튼은 애플의 상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당시에 복잡한 쿼티 자판을 제거한다는(?) 생각을 할 수있던건 애플이였기 때문이죠~ 이번에는 홈버튼도 없군요~ 아마 많은 제조사들 역시 곧 Buttonless가 유행처럼 퍼질 수 있겠네요. 만약 홈으로 이동할 경우 Swipe up, 위로 밀어올리면 가능합니다.


듀얼 카메라가 장착된 모습

! 듀얼카메라 장착

최근 발표된 삼성 노트 8처럼 애플의 iPhone 역시 듀얼 카메라를 적용하였습니다. 센서는 더 커졌고 빨라졌으며 1200만 화소에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까지 갖추었다고합니다. 조리개는 각각 1.8 그리고 2.4입니다.


!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변경

요즘은 당연 베젤리스가 트랜드가 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좀 더 넓은 화면이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 새로운 A11칩 사용됨

기존의 A10 Fusion 대비 약 70퍼센트 성능 향상을 보인다고합니다.


! 애플이 새롭게 디자인한 GPU를 사용

애플에서 직접 고안한 GPU를 탑재했군요. 기존보다 약 30퍼센트 더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 에너지 효율, 더 오래가능 배터리

배터리 효율이 더 개선되어 기존보다 2시간 더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을 자랑합니다.




! 무선 충전기술

iPhone X는 새로운 Air Power Mat를 사용하여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아직 미출시되었으나  2018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

어느 정도의 우수한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 마치면서

새롭게 출시된 iPhone X의 눈에 가장 띄는 변화는 아무래도 안면인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예전 지문인식이 최초로 소개되었을때 이를 뚫는 몇 가지 영상들이 얼마지나지 않아 올라왔었죠~ 안면인식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더욱 기대되네요~ 요즘은 보안이 가장 큰 이슈중 하나이니 말이죠.

아쉽지만 이번에도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예상했던 일이지만 아무래도 조금 늦게 만나볼 수 있겠네요!

Previous

애플의 Infinite loop를 이을 새로운 Apple park 캠퍼스

Previous

갤럭시 노트 8 구매후기 및 리뷰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