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네이버블로그 더 만드는 방법은? 추가하기

Last Modified : 2018-11-01 / Created : 2018-07-25
12,666
View Count
개인적으로 네이버블로그를 오랫동안 유지해왔습니다. 만약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를 유지하면서 다른 목적이나 카테고리의 네이버블로그를 만드려면 어떻게 할까요? 가능할까요??




# 여러개의 네이버블로그 만드는 방법

하나의 계정으로는 하나의 네이버블로그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정 가입의 경우 1인 3개까지 가능한데요.. 이처럼 계정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다른 네이버블로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추가 계정을 하나 더 만들 수 있다하니 최대 4개까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스크린샷) 새롭게 생성된 두 번째 네이버블로그

이런 결과로? 방금 네이버블로그를 생성했습니다! 아직 포스트가 없어서 볼 건 없네요~ 어쨌든 멀티 네이버블로그 운영하기를 순조롭게 시작했습니다 :)


! 네이버블로그 앱에서 멀티 계정 사용하기

이런 이유인지 네이버블로그 앱의 경우도 다른 계정 로그인 버튼이 존재합니다. 손쉽게 다른 계정으로 간편 이동할 수 있으니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 실제로 여러 네이버블로그를 운영중인 분이 많겠네요.

스크린샷) 손 쉽게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한 네이버블로그 앱

! 네이버블로그 복귀 이유는

여러가지의 블로그 플랫폼을 이용해봤는데 이번에 네이버블로그에 좀 더 집중하고자 합니다.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네이버블로그 개편인데요... 올 초에 있었던 2018 블로썸데이에는 향후의 네비어블로그 개편사항들을 담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변화가 시작될 예정인데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일인으로 준비하고자 하는 마음이 큽니다.

Previous

[HTML5] canvas 요소에 이미지 추가하기

Previous

크롬브라우저 안전하지 않은 스크립트 로드 표시 제거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