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react native 설치 및 시작하기

Last Modified : 2018-08-09 / Created : 2018-08-07
2,961
View Count
자바스크립트 및 React를 사용하여 앱을 만들 수 있는 React native!! 아래는 React native를 설치하고 새로운 개발을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React native 설치하기

가장 먼저 React Native 모듈이 필요합니다. 이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면 npm을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로에서 아래와 같이 설치합니다.
npm install -g create-react-native-app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앱을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를 생성해야합니다.



# React native 프로젝트 생성하기

다음으로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해야합니다. 프로젝트 생성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create-react-native-app myProject

위 커맨드를 입력하면 myProject라는 폴더가 생성되게됩니다. 프로젝트을 시작할 경우 npm start를 입력합니다.
cd myProject
npm start

npm start 명령어를 사용하면 개발 서버가 실행됩니다. 여기까지 react native를 사용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과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 기타사항

위와 같이 앱을 개발할때 더 좋은 방법은 android studio 또는 Xcode등을 사용하여 가상의 디바이스(Virtual Device)를 띄우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사용할 경우 별도의 디바이스 없이 현재의 운영체제에 가상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개발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Previous

크롬브라우저 안전하지 않은 스크립트 로드 표시 제거하는 방법

Previous

Visual Studio Code(VSCode) 유용한 단축키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