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Mac에서 Wireless 마우스 또는 키보드가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

Last Modified : 2019-08-14 / Created : 2014-07-24
53,148
View Count
안녕하세요. Mac 사용자들은 Wireless 무선기기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실거에요... 저 역시 Wireless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미 연결된 무선기기를 새로운 Mac에 연결하고자 할때 잘 안되는 경우가 있죠? 이럴때 어떻게 하면 연결이 될까요?

사실 저도 이 방법을 몰랐을 때는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렸답니다... 계속 시도해보면 어쩌다 되는 경우가 있어서 자세히 알아보지 않았었는데 이번 기회에 확실히 하세요.

Apple wireless mouse and keyboard



# 키보드, 마우스 연결하는 방법

아래 단계에 따라해 보세요!

1. 먼저 기기(마우스 또는 키보드를 지칭합니다)의 전원버튼을 누릅니다.

2. 상단의 녹색불이 한번 켜진 뒤 일정시간 뒤 자동으로 꺼지면 이미 연결된 기기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때는 새로운 Mac에 등록할 수가 없으니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3번으로 이동하세요. 만약, 불이 깜박거린다면 4번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3. 전원을 끄고 다시 킵니다. 이때 버튼을 4초 이상 꾸욱 누르고 있습니다. 불이 켜졌다가 꺼집니다. 잠시 후 불이 계속 깜박거림을 알 수 있습니다. 꽤 오랜시간동안 깜박이는데 이 상태가 되어야 새로운 기기로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4. Mac의 블루투스 찾기에서 기기가 확인 되는지 보세요. 이상없이 연결되었다면 키보드의 경우 해당하는 문자를 누르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그대로 입력해주면 모두 완료랍니다 :)

이상없이 연결되셨나요? 이래도 안되는 경우가 있긴하죠.... 이럴때 사용가능한 방법으로 아래 글에 따라서 해보세요.



# 블루투스 기기 연동을 다시 끄고 켜보기

아주 간단하죠? 이 부분이 사실 이해가 되지 않지만 실제로 해보면 대부분이 해결되더군요... 꼭 시도해보세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참고로 아래 링크는 애플 사이트의 Support page입니다. 참고하세요!

- 바로가기: https://www.apple.com/kr/support/keyboard/

Previous

Mac, 복구하기 및 백업기능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