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Mac OS X 매버릭스(Mavericks)에서 꼭 알아야하는 필수 팁은 ?

Last Modified : 2017-09-21 / Created : 2014-08-21
3,986
View Count
어제 출근길 라디오에서 Mac OS X에 대한 효과적인 팁들에 대하여 나오더군요~ 사실 Mac OS X이 마운틴 라이온에서 매버릭스(Mavericks)로 업데이트 된지도 많이 지났죠... 생각해보면 매버릭스의 업데이트를 손꼽아 기다리던게 엊그제 같지만요^^ 하지만!!! 아직도 Mac을 사용하는 유저들 중 매버릭스의 새로운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으신 것 같습니다... 알아보면 너무나 편리한 기능들이 이번 업데이트에 많았는데 말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꼭 알아야 하는 OS X의 필수 기능들!!!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

Mac OS X Mavericks

유용하고 새로운 특징들 BEST


하나. 파인더(Finder)의 새로운 기능


; 기존의 파인더를 그대로 쓰기에는 너무 불편한 점이 많았죠 ~ 대부분 Totalfinder나 XtraFinder등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했을 것입니다... 다른 것보다 복수의 탭을 열 수 없던 것이 가장 불편했었는데요 새로운 파인더에서는 복수의 탭을 열수가 있답니다^^ 참고로 단축키는 브라우저 새 탭 열기와 똑같이 Command + T를 누르시면 됩니다.

여러개의 파인더가 띄어져 있나요? 너무 복잡하고 어수선하죠? 파인더의 새로운 기능으로 모든 윈도우를 통합하세요! 상단의 메뉴 중 윈도우에서 '모든 윈도우 통합'을 누르면 하나의 윈도우로 모두 통합됩니다.

Mac finder

혹시, 숨겨진 파일을 보기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둘. 다중 모니터와 풀스크린 기능


;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풀스크린과 관련된 기능이 돋보입니다. 이제는 풀스크린을 누르면 하나의 화면에서만 풀스크린이 적용되고 나머지 스크린은 그대로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개인적으로 버추어 머신을 자주 사용해 왔는데 윈도우를 사용할 경우 한쪽 모니터를 풀스크린 해두어 두개의 OS를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 또한 미션 컨트롤에서 풀스크린의 어플리케이션을 원하는데로 정리할 수가 있습니다 :)

혹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시나요? 이제는 간편하게 독을 원하는 위치로 옮길 수 있습니다... 원하는 화면의 하단에 마우스를 위치해 주세요. 독이 해당 위치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답니다. 큰 화면이 필요할 때는 잠시 독을 옮겨놓으세요!

그리고 하나 더... 상단의 메뉴막대가 이제는 각각의 모니터에 존재합니다! 각각의 모니터에 활성화 된 프로그램 대한 메뉴바가 다르게 표시되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한 작업환경을 마련해줍니다.


셋. 새로워진 태그(라벨) 기능...


; 원하는 파일 또는 폴더에 태그를 더하세요~ 원하는 갯수만큼 태그를 지정할 수 있고 파인더를 통해 선택한 태그만 따로 모아 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디자인도 전보다 훨씬 깔끔하구요!

Mavericks tag


넷. 사파리에서 사이드바를 사용해 즐겨찾기가 가능


; 이미 있어야했는데 ㅎ 이제는 사이드바를 이용해 좀 더 쉽게 즐겨찾기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Safari bookmark


Mac 유저들이 쉽게 Mac을 떠나지 못하는 이유는 쓰면 쓸수록 편리한 기능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또 사용자가 선택 가능한 옵션이 많다보니 다른 OS를 쓰면 불편할 수밖에 없죠... 개인적으로 윈도우에서 구동되는 많은 온라인 게임들이 Mac에서도 구현된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예를들어 디아블로 같은 게임은 Mac용 윈도우용 둘 다 개발되는데 한국에서 나오는 게임은 대부분 윈도우에서만 구동되는 점이 아쉽네요 :)

Previous

애플의 새로운 iPhone 6(아이폰6)와 iPhone 6 플러스 무엇이 달라졌나

Previous

유투브(Youtube) 영상 공유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