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16일, 애플 이벤트를 통해 어느정도 예상되었던 새로운 태블릿을 선보였습니다. iPad Air 2iPad mini 3인데요 아직은 국내 출시가 미정인 이 두 제품 중 iPad Air 2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제품의 특징은 무엇이고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 애플코리아 웹사이트)


iPad Air 2 장점은?
하나. 아이패드에 Touch ID 센서를 장착
아이폰을 통해 공개되었던 Touch ID 센서를 이제 아이패드에서도 만날 수 있군요... 터치 ID 센서는 보안성도 뛰어나지만 그 편리함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지문인식을 통해 화면의 잠금장치를 풀거나 앱스토어의 앱 역시 구매할 수 있죠. 게다가 애플 페이(Apple Pay) 역시 지문인식을 기반으로 서비스됩니다!

둘. 새로운 A8X 칩을 탑재하여 성능을 대폭향상

A8X칩을 사용한 이번 제품은 기존보다 40%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최적화가 잘 된 iOS를 사용하는 아이패드이기에 실제 성능은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되며 점점 태블릿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고사양을 필요로 하므로 게임 및 엔터테이먼트앱를 실행시 더 높은 퍼포먼스를 가져올 수 있게되었습니다.

셋. 전보다 더 가볍고 더 얇아짐
iPad Air 2의 두께는 이전보다 18% 더 얇아진 6.1mm로 무게 역시 더 가벼운 437g입니다. "가볍게 세상을 바꾸다"라는 이번 제품의 문구처럼 가볍고 얇다는 점은 매우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넷. 더욱 향상된 iSight 카메라
애플 제품의 장점 중 하나로 iSight 카메라를 들 수 있습니다. 이번 제품에서는 그 성능이 더 향상되었습니다. 8백만 화소와 자동 얼굴 인식기능 및 더 커진 조리개 f2.2을 사용해 더 많은 빛을 받아들여 어두운 곳에서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군요.

(세가지 색상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iPad Air 2의 단점은?
32G가 선택이 없는 내장 메모리
삼성 또는 구글의 경쟁 제품과 달리 애플은 32G의 제품이 없기 때문에 16G 또는 64G, 128G의 내장 메모리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는 애플의 iPhone 6 및 iPhone 6 Plue와 같은데요... 32G의 제품이 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을 갖게 합니다...

외장 메모리의 슬롯
예전부터 애플 제품은 내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데 이번에도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는 갤럭시 탭 S 모델의 경우 128GB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새롭지만 채워지지 않는 부족함?
물론 전보다 가볍고 더 얇아졌으나 경쟁 회사의 모델, 구글의 Nexus9, 삼성의 Galaxy S 역시 큰 차이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를 제외하고는 혁신을 기대하는 소비자의 기대에는 조금 못미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Touch ID 역시 아이폰에 선보인 기술로 예상 되었던 부분이구요...


마지막으로...
과연 애플의 새로운 태블릿 2종이 현재의 태블릿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까요? 최근 스마트폰의 대형화와 더불어 조금씩 태블릿 만의 고유 영역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만드는 지금 애플의 아이패드가 시장과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가져올 지 지켜봐야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