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무료 폰트 프리 폰트 공짜 폰트 한방에 해결하기

Last Modified : 2018-01-20 / Created : 2015-04-09
6,323
View Count
모든 OS에 맞는 폰트 구하기 ... 쉽지 않으셨죠? 이제 여기 저기 돌아다니지 마시고 간편하게 아래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여기에는 목적에 따라 다르지만 무료 폰트가 가득하며 맥(Mac) 또는 윈도우(Windows) 구분없이 모든 폰트를 간단하게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screenshot스크린샷) 네이버 폰트 다운로드 화면




# 프리웨어 폰트 쉽게 찾아 사용하는 방법

아래 링크에 가서 받아서 설치하시면 끝! 보시는 것처럼 방대한 양의 무료폰트가 이곳에 모여있군요!! 간단하게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네이버 폰트(무료, 쉐어웨어)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
네이버 무료폰트 저작권 및 사용범위 알아보기 >

정확한 위치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이곳을 찾아보면 무료로 사용가능한 여러가지 툴들도 많답니다. 폰트들은 파일을 다운받거나 운영체제에 설치하는 방식 두 가지 입니다.


! 폰트 다운로드시 사용목적에 확인하기

다운로드는 프리웨어로 모두 받아 사용할 수 있지만 폰트 적용 대상이 한정적인 경우를 확인해야합니다. 특히 회사, 기업에서 사용하는 경우 아래에서 어디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세요.

- 모두 무료인 경우(기업, 단체 사용이 가능)
- 개인적인 용도에만 무료로 사용 가능


! 폰트의 사용범위를 확인할 것

그리고 각각의 폰트들은 비록 프리웨어라 하더라도 폰트마다 다른 사용대상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상업적 용도(기업, 단체 등등)가 아닌 경우에만 무료 사용이 가능한 폰트들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상업적 용도의 사용을 원하시면 폰트 발행처에 문의하거나 해당 웹사이트에서 정확한 정보를 찾아보시기 랍니다. 또한 정책 역시 바뀔 수 있으니까요. 비상업적 용도로는 마음것 사용해도 된답니다.


! Mac에서 폰트 적용시

다운 받은 파일이 설치형 파일이 아니라면 Mac의 경우 최상위 루트의 라이브러리 폴더에 가시면 fonts 폴더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곳에 직접 카피해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Previous

캔디크러쉬소다 팁, 게임 전략

Previous

인포그래픽이란? 정보와 그래픽을 하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