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앱 개발의 호황기도 끝이 오는건가

Last Modified : 2015-11-06 / Created : 2015-04-12
2,847
View Count

스마트폰과 하이테크 디바이스가 출현하면서 앱 개발 및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났고 이에 대한 앱시장의 성장폭 역시 승승장구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앱 구매 실태는 전년과 비교해 성장세를 멈추고 소폭 하락하면서 앱 개발의 호황기가 이대로 끝이 나는건 아닌가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iTunes chart출처 - Apple iTunes Chart
사실 최근들어 앱 다운로드의 감소도 중요하지만 앱을 돈을 주고 구매하겠다는 구매자 역시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앱 스토어를 이용해 무료로 사용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굳이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무료로 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얼마전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앱이 등장하면서 화제가 되었던 기억이 생각나네요... 어쨋든 과거 앱을 출시만 해도 어느 정도의 다운로드와 구매가 이루어졌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좀 더 어려운 시장 요건이 형성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앱스토어의 구매자 새로운 앱에 대한 관심도가 현저히 떨어진 지금 단순히 앱개발과 출시에만 몰두해서는 앞으로의 앱시장에서는 더더욱 어려워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레이븐 RAVEN 게임 소개 특징

    Previous

    노키아 다시 스마트폰 사업에 뛰어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