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래시오브클랜 오랜만에 등장한 새로운 방어건물 바람방출기(Air Sweeper)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람방출기~ 그 특징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해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 바람방출기란? Air Sweeper


바람방출기는 말그대로 설치된 지역에 유닛이 접근하면 바람을 내뿜어 상대를 몇칸뒤로 밀어버리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근처에 접근한 적의 공격유닛, 용 또는 벌룬등이 접근할 경우 멀리까지 순식간에 밀어내죠.

자주 사용되는 용 또는 벌룬등의 공중 유닛은 이동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려난 유닛이 다시 공격을 위해 방어 타워에 도착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되죠. 그 사이에 주위의 아처 또는 대공포로부터 공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공 방어에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초 건설은 타운홀레벨 6에 가능!'

바람방출기는 최초 생성시 24시간의 빌드타임이 걸리며 바람방출기의 가능 업그레이드 레벨은 6까지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되면 밀어내는 힘이 증가하기때문에 적 유닛을 더 멀리 이동시킬 수 있게됩니다.

바람방출기의 설치공간은 2x2 사이즈입니다. 바람방출기는 한번 뿜고 멈추는게 아니라 계속해서 바람을 일정시간 4~5초 정도 텀을 두고 계속해서 내뿜기 때문에 공격 유닛이 느린 경우 계속해서 뒤로 물러나게되기 때문에 공중유닛으에 대한 방어에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데미지를 주지는 않습니다. 이는 업그레이드 후에도 똑같은 점 참고하세요.

!! 바람방출기 사용방법


바람방출기는 우선 적당한 위치(가급적 기지 중앙에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에 설치한 후 회전버튼을 눌러 바람을 뿜어낼 방향을 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바람방출기의 방향을 회전하자 !!

아무래도 바람방출기와 가장 좋은 시너지 효과를 에어디펜스가 내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공중유닛으로 공격시 에어디펜스를 부수기 위해 이 근처로 공격할 것이 자명하기 때문입니다. 에어디펜스 주변에 바람방출기를 둔다면? 상대가 공격하기 매우 까다로울 것입니다.


이제는 용을 전부 사용해 공격하거나 벌미(벌룬+미니언) 조합만으로는 더 이상 간단하게 공략하기가 어렵게 되었군요... 상대적으로 강력했던 대공공격에 이제는 다시 지상공격으로 많은 유저가 공격 스타일을 바꿀지도 모르겠습니다.

힐러 역시 영향을 받기 때문에 지상유닛의 힐링(치료)이 더 까다로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분노유닛의 보유 유무가 매우 커졌다!!
아무래도 바람 방출기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따른 이동속도가 더 중요하므로 분노 유닛이 더 인기를 끌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도 필수적으로 유용한 스펠이었지만요!

아래 영상은 바람 방출기(Air Sweeper)에 대한 영상입니다.
바람 방출기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