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동시접속자 위젯을 달자! 추천사이트

Last Modified : 2015-11-15 / Created : 2015-05-04
9,125
View Count
현재접속자를 알려주는사이트는 꽤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몇명이 자신의 사이트에 접속중인지 동시접속자를 알려주는 사이트는 없을까요? 있습니다. 바로 http://whos.amung.us 사이트입니다.

실시간 카운터를 달자

이곳에서는 간단하게 스크립트 소스코드를 붙여넣기만하면 현재 사이트의 실시간 접속자수를 확인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소스코드를 복사한 후 붙여넣기만 하면 모든게 끝입니다.매우 간단하죠?


! 현재 실시간 접속자 위젯다는 방법


먼저의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whos.amung.us 사이트 바로가기 >


접속을 완료했다면 상단의 메뉴에서 widgets를 클릭합니다. 위젯을 클릭하면 선택가능한 스타일이 나오며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한 후 나오는 스크립트 코드를 복사합닌다. 복사한 코드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붙이면 간단하게 위젯 등록이 완료됩니다. :)

사용 가능한 위젯 스타일은 크게 3가지입니다.
i. 큰아이콘 + 숫자
ii. 작은아이콘 + 숫자
iii. 접속위치 지도


위젯 스타일 선택하기스크린샷) 간단하게 코드를 복사한 후 사이트에 붙여넣으면 끝!

물론, 폰트색상과 배경색은 원하는 색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소스코드를 자세히 보시면 ffc20e00000이 보이시나요? 앞에는 배경색, 뒤에는 폰트 색상을 의미합니다. 수동으로 색상을 고치셔도 가능합니다.


!! 위젯 사용 후기


먼저 디자인이 심플합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단순하고 심플한 아이콘과 숫자를 제공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더 맘에 드는군여 :)

위젯을 달고나니 달라진점이 있다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항상 켜두었는데 지금은 사이트만 띄어둡니다. 물론 세부 정보가 필요한 경우는 애널리틱스가 필요하겠지만 저처럼 단순한 현 접속자만 궁금한 경우 간편하게 확인한 수 있어 더 좋군요.

동시접속자를 확인할 수 있어서 더 열심히 블로그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각오가 생기는군요.. 동접 500명을 목표로 오늘도 달립니다^^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구글맵] 경도, 위도 알아내는 방법, 좌표 불러오기

    Previous

    반응형웹이란? 이해하기 그리고 예제 소스 코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