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카카오택시 광고 홍수 시작, 카카오택시 특징은?

Last Modified : 2015-11-06 / Created : 2015-05-04
3,900
View Count
카카오택시 특징

리모택시, 이지택시... 다양한 택시서비스 중에서 엄청난 광고 홍보를 통해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카카오택시!! 카카오택시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카카오택시는 어떻게 이용가능한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 카카오택시 특징은?


우선 카카오택시앱이 있다면 일일히 콜번호를 핸드폰에 저장할 필요가 없이 간편하게 부를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중 택시 서비스앱이 필요한 사람이 주위에 많지 않나요? 제 경우도 가끔씩 야근 근무를 할때 콜택시를 부르기 위해 몇번씩 전화를 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꼭 필요한 앱이 나와서 앞으로는 좀 더 편하게 택시를 탔으면 좋겠습니다.

하나. 카카오택시! 전국 최다 회원의 카카오 택시 기사수 보유


택시 기사수가 많으면 여러번 통화하거나 기다릴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원하는 장소로 더 빨리 이동할 수 있겠죠?


하나. 편리하고 간편한 인터페이스


출발지와 목적지만 설정 후 호출버튼을 누르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목적지까지 편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나. 도착지까지의 예상시간을 제공


카카오택시는 출발지에서 목적지(도착지)까지의 예상 도착시간을 앱을 통해 제공합니다. 차가 막히는 경우 다소 오차가 있을 수 있으나 약속이 있는 경우 감안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하나. 확인된 기사님에 한하여 택시 서비스 제공. 안심하게 이용 가능


택시서비스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믿을만한 서비스인가입니다. 이 역시 카카오에서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을 것이 당연하겠죠? 자신의 탑승한 차량에 관한 정보를 친구 및 지인에게 바로바로 편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등에 업고 서비스하는 카카오택시! 그 파급효과가 엄청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모든 국민에게 너무 친숙한 카카오톡과 마찬가지로 노란바탕에 도로 모양을 가진 아이콘 역시 친숙하게 다가오는군요.

현재 대부분의 택시 앱들이 수수료 없이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수수료를 내지 않아서 승객과 기사 입장에서는 더할 나위없이 좋겠지만 곧 수수료 경쟁에 돌입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수수료를 오랜기간 받지 않아도 될 만큼 큰 규모의 회사서비스, 카카오택시의 경우 더욱 경쟁적으로 수수료를 받지 않을 수도 있겠군요.

마치면서 서울에 근무하면서 남양주시까지의 콜택시를 부르던때가 생각납니다... 몇군데 콜택시를 부르더라도 오랜시간이 걸려 너무 불편했던 그 때를 생각하면 지금은 정말 편리한 앱들이 나와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더욱 좋은 서비스로 더 많은 유저가 환호했으면 좋겠습니다.

Previous

베스트 자소서 항목? 나만의 자기소개서 만들기, 자소서 항목 정리

Previous

저렴한! 가격 싼 웹호스팅 추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