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 1주년을 맞는 다음카카오가 무서운 시너지 효과를 낼것이란 예상은 들어 맞을까요? 새로운 성장동력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공세가 이어지는것 같습니다. 얼마전 시작한 카카오택시의 뒤를 이어 곧 모바일 검색시장에도 문을 두드릴 것으로 보이는군여.

카톡하다 궁금할 때출처. 다음카카오 공식블로그페이지

! 다음 카카오 검색 서비스 시작이 임박했다?


다음카카오는 7일 공식 블로그 페이지에 '카톡하다 궁금할 때'라는 의미심장한 문구를 올려 묘한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카톡을 이용한 검색 서비스가 임박했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Coming soon이란 문구앞에 해시태그를 남겨둔 것은 아마도 카카오 검색시 해시태그를 사용하지 않을까란 예측이 가능하게 만듭니다. 정확히 어떠한 방식으로 서비스 할 것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다음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검색엔진 기술을 이용하면 어떠한 방식으로든 출시되는 것은 사실 시간문제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다만 기존의 검색 서비스의 큰 틀을 벗어나 뭔가 혁신 또는 새로움의 아이콘으로 탄생할 수 있을것인지에 대해서 궁금할 뿐입니다.


! 다음 카카오 검색 서비스 고객이 환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인가...


사실 개인적으로 카톡을 이용하다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검색창을 따로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만약 별 다른 액션없이 카톡을 하다가 바로 검색을 통한 정보 습득이 가능하다면? 아마 많은 유저들로부터 관심을 일으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미 엄청난 유저를 확보한 카카오톡을 이용해 새롭게 카카오 검색서비스를 시작한다면... 아마도 기존의 검색시장에 파란을 일으킬 것으로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되면서 거대한 공룡탄생과 함께 네이버의 일인 독주를 막을 수 있을것인가란 궁금증을 갖게 했던 다음카카오... 아마 이번의 카카오톡 검색서비스는 네이버로 하여금 강한 자극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로서는 네이버의 검색 시장 점유율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이지만 앞으로의 결과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으니까요.

어찌되었건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입장에서 더욱 편리한 서비스로 더 즐겁게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기를 내심 기대해봅니다. 그런데 Coming soon...이란 문구가 언제가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