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프렌즈팝 공략 전략

Last Modified : 2015-11-06 / Created : 2015-09-17
6,414
View Count

최근 인기있는 게임 중 급부상 중인 게임이 있죠. 바로 프렌즈팝입니다. ^^

프렌즈팝은 NHN픽셀큐브와 카카오가 공동 개발하였으며 카카오톡에 나오는 재미난 캐릭터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퍼즐 게임입니다. (10월 현재 240판까지 나와있습니다. 게임의 난이도도 점점 어려워 지고 있죠...)

스크린샷) 매우 친숙한 게임화면

! 간략한 게임소개


기존에 캔디크러쉬를 즐겨봤던 유저는 게임 방식이 매우 익숙할 것입니다. 사실 게임룰과 방식 모두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많이 유저들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비슷하면서도 프렌즈팝의 독특한 부분도 존재하는데요 ~ 그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나. 블록 모양의 타일이 육각형이라 좌우, 대각선으로 이동할 수 있어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둘. 스테이지 클리어시 획득가능한 금, 은, 동으로 게임에 필요한 보석을 획득할 수 있어 가능한 금을 많이 획득해야 한다.

!! 게임공략 및 팁


짧은 기간에 가장 많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이 필요할까요???

1. 특수 블록을 만들자!


특수 블록을 만들기 위해서는 같은 종류의 블록끼리 다양한 형태로 조합하여 가능합니다. 특수 블록은 몇 가지가 존재하는데요..

a. 직선 또는 대각선 모양의 블록
b. 별표 블록
c. 꽃모양 블록
d. 악어모양

이중에서 같은 종류의 블록 다섯개를 연속해 연결해 만드는 d번의 악어모양을 잘 활용해야 게임에 승리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2. 가급적 아래쪽 타일(블록)부터 부수자


아래쪽을 부술경우 위에 있는 타일도 같이 내려와 부서질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능하면 아래쪽부터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3. 가장 어려운 맨 위 타일과 가장자리 10시, 2시, 5시, 8시는 최우선적으로 부숴야 한다.



* 그외 팁들...


아이템은 최대한 아껴둘 것, 나중에 정말 깨기 어려운 스테이지에서만 사용!
친구와 신발+3 아이템을 주고 받아라!
많은 친구를 통해 많은 수의 하트를 확보할 것!
다음 맵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콘이 필요하므로 어느 정도는 아껴둬야 다음판 진행이 빠름

Previous

붉은보석 복귀 이벤트 진행

Previous

똑똑해지길 원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