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게스트 하우스 정보

Last Modified : 2016-01-18 / Created : 2015-10-16
2,269
View Count
이태원 어느 골목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 사진
! 게스트 하우스는 무엇인가?

1. 게스트하우스란?

게스트하우스는 일반 숙박업소와 비슷하나 숙박형태가 조금 상이합니다. 일반적으로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물이 더 많습니다. 예를 들어 욕실이나, 부엌, 화장실, 주방등을 함께 사용하게 됩니다. 방은 개별적으로 이용하는 경우와 공동 이용하는 경우가 둘 다 있습니다. 그리고 게스트 하우스의 투숙객은 보통 내국인보다 외국인 투숙객이 많이 이용합니다.

2. 게스트하우스 투숙자, 이용자

일반적으로 한국에 여행온 외국인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외국 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람들을 알게되어 정보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게스트하우스 가격

보통 저렴한 곳은 1박기준으로 1만원 후반인 곳도 있고 대부분 5만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장기간 체류하길 원하는 외국인들이 숙박으로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4. 게스트하우스 위치 및 분표

외국, 특히 유럽이나 미국등지에 많은 게스트하우스는 이제 국내에서는 전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서울에서는 관광지 근처에 주로 많으며 홍대나 이태원 등지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TV, 무한도전 프로그램에서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생활이 나오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저렴하면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한번쯤 경험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대한민국 대표 커뮤니티 사이트 정리

    Previous

    백발백중 게임 리뷰 및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