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을 보호하기 위한 필름은 거의 필수적으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이 발달하고 요즘 나오는 핸드폰의 경우 사용되는 액정이 워낙 고강도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실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보호필름이 없어도 무방할 것입니다.

다만 실수로 높은 곳에서 떨어뜨리던가 아니면 뭔가에 긇히는 일이 없다면 말이죠. 하지만 주의도 좋지만 예방도 중요합니다.

사진) 보호필름을 부착하지 않은 핸드폰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는 법... 사실 액정보호필름 때문에 화면이 깨끗하지 못한점이 있습니다... 선명한 화면이 보호필름에 따라 뿌였게 나오는 부분이 은근히 신경을 거슬리게 만들죠.

그렇다 하여도 떨어뜨렸을 때를 생각해 본다면 그 차이는 매우 클 것입니다. 왜 액정보호 필름이 필요하냐 하면 그것은 단순 기스 뿐만이 아니라 장력에 의한 깨짐 방지 효과가 크기 때문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결국 스크래치 보다는 액정이 깨지는 않는게 가장 중요하지 않나요? 액정보호 필름이 있는 것만으로 깨지는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 액정보호 필름은 어떻게 깨지는 것을 막아주는가
휴대폰이 땅에 떨어질때 화면에 힘이 가해질 것입니다. 이때 보호필름의 접촉면에 있는 접착력이 앞의 플라스틱에 강한 장력을 유발하여 깨질 확률이 확실히 줄여주는 안전막 역할을 합니다. 결국 깨지는 일이 기스 정도로 넘어갈 수 있다는 매우 효과적인 역할을 합니다.

다시 말해 액정보호 필름이 우리에게 주는 이점은 다음과 같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1. 지문 방지 용도
2. 스크래치 보호 용도

그리고 하나 더!!
3. 깨짐으로부터 보호


이제라도 액정 보호 필름이 없다면 꼭 붙이도록 하세요! 자신의 휴대폰을 소중히 보호하자구요! 그리고 한가지 더! 아래는 잔기스로부터 보호하는 간단한 팁과 정보입니다.

# 눈에 보이지 않는 잔기스로부터의 보호하자
; 휴대폰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여기저기 잔기스가 생길 여지가 많습니다. 특히 아래의 경우가 가장 큰 이유입니다.

1. 바지 호주머니에 넣을때 같이 있는 동전등에 의한 기스
2. 들고 다니다가 사물과 부딛치는 경우
3. 책상이나 테이블 위해서 떨어지는 경우
4. 기타의 이유들...


이런 이유를 피하기 위해서는 우선 휴대폰을 바지 주머니에 넣지 말아야합니다. 호주머니는 자갈이나 금속조각 또는 동전등의 이물질이 남아있을 수 있으며 이는 기스 발생의 큰 원인이 됩니다.

또한 이동중에는 부딪칠 위험이 있으므로 손으로 들고다니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케이스 또는 가방, 핸드백등에 넣어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휴대폰 보험금액이 또 다시 인상된다고 합니다...

고가의 휴대폰 안전하게 지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