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구글 넥서스 5x 핸드폰 구매후기

Last Modified : 2017-11-28 / Created : 2015-10-22
6,125
View Count
2015년 10월 20일 국내에 넥서스 5x(Nexus 5x)가 출시되었습니다. 넥서스 5x는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구글 폰으로 제조사는 LG입니다.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넥서스 5x와 사은품 3d 안경(C1-Glass)
! 단통법 시행과 이동통신사의 넥서스5x 판매
넥서스 5x의 판매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는 바로 이동통신사의 가격정책입니다. 단통법 시행으로 모든 제품의 가격들이 차이가 거의 없어졌고 가격 할인율 역시 크게 차이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단통법이 이통사 수익을 많이 가져다 줄거란 예상과는 달리 이통사 역시 매출이 낮아져 이통사들은 일제히 기존 출고가보다 신제품들의 출고가를 낮추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단통법 시행이후 신규폰보다는 중고폰을 이용하려는 움직임도 많아졌죠...

이런 가운데 가격이 비싸지 않으면서도 성능이 좋은 넥서스 5x, 6p를 위해서 일제히 낮은 출고가와 더불어 높은 공시지원금을 주기 때문에 낮은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이유에 힘입어 국내 넥서스 5x의 판매가 좋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 넥서스 5x 통신사 사이트와 대리점 가격차이는?
단통법 때문에 궁금해서 대리점에 물어봤습니다... 웹사이트(예. 티월드다이렉트 등등)와 대리점의 가격이 동일하냐고 물어보니 가격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단지 차이점은 대리점의 경우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점과 사은품의 차이라고 하더군요... 가격은 어디서 사시든 비슷하실 겁니다. 물론 단통법에도 불구... 가격 차이가 있는 곳?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출처) 넥서스 5x 공식 웹사이트

! 넥서스 5x의 특징 그리고 장단점은?
1. 11월까지 사은품 증정 이벤트 C1-Glass 3D 안경!
; 아무래도 이 사용후기는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략하게 얘기하자면 3d 영상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단순하게 영상을 보는 것만 하는게 아니라 제가 움직이는데로 화면이 같이 움직이는게 너무 신기했습니다.

2. 넥서스 카메라, 가장 뛰어난 성능 증명
; 확실한건 빛을 받아들이는 양이 가장 많기 때문에 어두운 곳이나 움직이는 사물을 찍을때 그 진가가 발휘됩니다.

3. USB Type-C 컨넥터를 사용함
; 속도가 빠르고 뒤집어도 사용이 가능함.

!! USB Type C 더 알아보기 - http://webisfree.com/2015-10-27/usb-3-1-타입-c-특징-및-차이점-알아보기

4. 16G와 32G 가격차이가 적절
; 어떤 통신사는 메모리를 한단계 올리려면 가격 차이가 상당한데 이 제품은 큰 차이가 없어 망설임 없이 32기가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5. 마쉬멜로우 6.0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 깔끔하고 이쁜 인터페이스 제공

6. 가성비로 매니아층을 형성하는 넥서스 제품군중 하나
; 태블릿을 비롯해 넥서스 브랜드는 꽤 많은 매니아층이 있죠.


!! 아쉬운점이 있다면???
1. 배터리 일체형의 아쉬움
2. 상대적으로 배터리 시간 짦음. 하지만 큰 차이는 아님


!!! 통신사별 구매사이트 정리
1. SKT - 티월드다이렉트 바로가기 >
2. KT - KT 올레샵 바로가기 >
3. LG U+ - LG U+ 샵 바로가기 >


!! 편리한 사용 정보와 팁
스크린샷 찍는법
먼저 전원 버튼을 누르고 볼륨 아래, 다운 버튼을 누르고 기다린다. 화면에 또다른 창이 복제되어 뜨면 성공.
이때 하나라도 먼저 누르면 찍히지 않으며 누른 후 꼭 기다리세요.


!!! 충전 케이블이 필요해
충전케이블이 하나여서 회사에 두고 다닙니다. 가끔 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날에는 약이 없어 집에도 충전 케이블이 필요하더군요. 그래서 가까운 핸드폰 매장에 케이블을 사러갔습니다.

케아블이 없다;

세군데를 갔는데 모두 타입 C는 판매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온라인으로 구매했구요 가격은 만원 정도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revious

휴대폰 액정 보호필름이 필요한 이유

Previous

샤오미 미 패드(Xiaomi mi pad) 신규런칭 가격인하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