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매우 관심이 생긴 분야가 바로 구글의 오너 에릭 슈미트가 언급했던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입니다.


# 머신러닝이란?
머산러닝은 말그대로 학습이 가능한 기계를 의미합니다. 기계가 학습을 한다는 것이 참 신기하기도 하지만 앞으로 인공지능이 뛰어난 로봇등의 기술 과학이 놀랍게 발전하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영화 AI를 보신적이 있나요? 기계가 학습을 통해 인간이 원하는 수많은 일을 대신해 주는 미래를 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처럼 지능이라 부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현실이 될우리의 미래는 인공지능의 편리함 뒤에 수 많은 위기와 위험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머신러닝 알고리즘
머신러닝의 핵심은 기계 학습의 과정인 알고리즘에 있습니다. 수 많은 데이터를 분석해 이를 통해 구분하고 판단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어떤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죠.


! 딥러닝(Deep Learning)
딥러닝은 처음 알려지고 구현된지 꽤 되었으나 구현 단계의 문제점등이 해결되면서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핵심 알고리즘입니다.수 많은 데이터를 선형으로 그리고 이를 구부리고 휘는 과정을 갖습니다. 인간의 신경망 구조와 같은 알고리즘으로 엄청난 데이터를 처리하여 구현하는 이 기술은 구글, 페이스북 등에서 연구를 통해 실제 구현이 되고 있으며 이 분야에 가장 큰 관심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무인 자동차, 무인 택시의 구글
스스로 목적지까지 운전하는 자동차

@ 딥러닝을 활용한 구글 유투브
유투브를 분석: 사람과 고양이의 얼굴을 구분하는 프로젝트 수행

@ 페이스북의 얼굴인식 알고리즘
딥러닝을 통해 정확한 얼굴 판별이 가능

현재 딥러닝은 높은 인프라가 필요하여 글로벌 회사에서 대부분 연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