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카카오톡 유용한 기능, 비밀톡

Last Modified : 2015-11-06 / Created : 2015-11-03
3,912
View Count
많은 사용자가 사용중인 카톡앱, 카톡앱에는 비밀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혹시 이 기능을 모르시는 분이 있다면 사용해보세요.

출처. 카카오톡 홈페이지

# 피씨톡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필요
피씨를 사용해 톡을 하다가 자리를 비운적 있으시죠? 자리를 비운 상태에 누군가 카톡을 보내면 그 내용을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보게될 수도 있겠죠... 이런 위기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 비밀톡 기능이 유용합니다.

비밀톡은 핸드폰을 통해서만 알려주기 때문에 핸드폰만 가지고 있다면 이런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피씨에서 확인할 수 없어 조금 불편할 수도 있으나 대화내용이 더 소중하니 불편함은 감수해야하겠죠.


# 대화 내용이 자동 삭제, 서버도 삭제
비밀채팅은 모든 사람아 다 읽으면 자동으로 내용이 삭제 되도록 할 수 있어 더 안전합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 누군가 의도치 않게 내용을 보더라도 내용은 이미 삭제되어 알 수가 없게됩니다.

서버에 저장되는 메시지 역시 암호화되어 보관되고 이 내용들을 복호화하려면 핸드폰에 저장된 키값이 필요합니다. 즉, 개인의 핸드폰이 없이 그 누구도 내용을 알 수 없죠.

# 비밀채팅 하는 방법
앱에서 채팅방을 개설할때 비밀채팅을 선택해 방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일반 채팅보다 기능은 적으나 이 역시 불필요한 정보노출을 막기 위한 보안을 위해서입니다.


Previous

윈도우에서 iso 파일 설치방법

Previous

오래된 문에서 열고 닫을때 나는 소리를 없애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