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넥서스 5x 3주간 사용한 후기

Last Modified : 2015-11-13 / Created : 2015-11-10
2,681
View Count
안녕하세요^^

얼마전 구글의 새로운 넥서스폰인 넥서스 5x가 출시되었습니다. 출시시점부터 약 3주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알려드립니다.

3주간 사용하면서 느낀 넥서스 5x 후기

# 성능 리뷰

넥서스 5x는 lg에서 하드웨어를 제조한 제품입니다. 기존 제품은 아이폰 5s 였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성능상의 차이점은 그다지 없는 것 같습니다. 무난하다라고 할까요?

솔직히 요즘 나오는 핸드폰은 워낙 성능이 다들 우수하기 때문에 왠만한 앱을 구동하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게임을 오래할 경우 발열감이 좀 있었는데 아이폰 사용때는 느끼지 못했던점이라 그런 부분은 차이가 있긴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단순 숫자로 판단하기 어렵죠. 타사 제품에 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최적화가 무척이나 잘되어있기 때문이죠. 이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두 가지를 모두 함께 제공하는 애플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디자인 및 인터페이스 관련입니다. 먼저 제품 디자인을 보시면 굉장히 깔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복잡함을 없애고 단순하면서 필요한 기능을 매우 잘 살린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도 나쁘지 않은 조화를 이루고 있죠. 특히 뒷면에 화이트 칼라로 포인트를 준점이 투칼라톤으로 이상정인 포인트가 아닌가 싶네요.

사실 안드로이드 6.0은 디자인 측면에서 매우 우수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UI 디자인은 애플만의 장점이라  생각했었는데 요줌 구글의 안드로이드 디자인은 너무 잘 만든 것 같습이다. 최근 구글의 로고가 바뀐 것과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 가성비 리뷰
넥서스 시리즈가 모두 그렇듯 지금까지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가성비임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이통 3사의 보조금이 그 어느 제품보다 크기 때문에 단통법 시행 이후 핸드폰 구매를 꺼리는 분들도 충분히 구매를 고려할만 합니다.

현재 출고가는 오십만원대이지만 보조금을 감안하면 최대 십만원 후반대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16기가 기준으로요. 32기가도 이십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물론 월 요금제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 Nexus 5x 종합 결론
사실 단통법 이후 핸드폰 가격이 이전보다 비싸진 점이 사실입니다. 왠지 엄청난 손해를 보고 출고가를 다 주고도 2년 노예계약을 할 수 밖에 없는 느낌이죠... 하지만 넥서스는 출고가 자체도 싸고 보조금 역시 크기 때문에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중고폰을 구매하는 이용자들도 늘어나고 있지만(단통법 때문에...) 그런 고민이 있으시다면 이 제품을 고려해보시는게 어떨까요?


Previous

귤껍질을 사용해 귤차 만드는 법

Previous

몸에 가스가 많이 차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