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귤껍질을 사용해 귤차 만드는 법

Last Modified : 2015-11-19 / Created : 2015-11-18
9,073
View Count
먹고 남은 귤 껍질을 사용해 달콤한 귤 차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려합니다.

귤은 원래 겨울철 과일이지만 요즘은 사계절 언제나 맛있는 귤을 만날 수 있죠. 한번 귤을 먹으면 귤껍질이 많이 남게 되는데 이를 가지고 맛있는 귤차를 만들 수 있답니다.

귤의 껍질은 항암 작용이 뛰어난 베타카로틴비타민,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합니다. 그럼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귤차 만드는 법을 알아볼까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귤! 귤껍질을 이용한 차 만들기!!

# 귤차 만드는 법
1. 귤껍질을 깨끗히 세척
; 귤껍질에 남아있을 수 있는 농약 및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귤껍질을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귤껍질을 깨끗히 닦아낼때는 뜨거운 물에 식초 또는 소금을 넣고 1~2분 정도 담궈 두었다가 닦아내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2. 세척된 귤은 그늘진 곳에 잘 말릴 것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서 말려줍니다. 말린 귤 껍질은 보관하기 편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마른 귤을 주전자를 사용해 함께 끓인뒤 기호에따라 설탕 또는 꿀을 넣음
끓인 물에 적당량의 귤껍질을 함께 넣은 뒤 설탕 또는 꿀과 함께 먹습니다.

귤을 오래보관하고 차로 만들어 먹는 방법은 위처럼 귤을 말려서 보관하여 먹는 방법도 있지만 그 외에 귤청을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 귤의 효능은?
귤은 여러 효능이 알려져 있는데 피부 미용에 좋다는 사실은 아실껍니다. 그 외에도 혈관질환에 좋고, 겨울철 및 환절기 감기를 예방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Previous

가벼운 ftp앱 리뷰, AndFTP

Previous

넥서스 5x 3주간 사용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