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겨울철 감기 예방부터 시작하자

Last Modified : 2015-11-20 / Created : 2015-11-20
2,267
View Count
겨울철 그리고 환절기에 다가오는 감기... 감기에 걸리면? 기침, 콧물, 고열 그리고 몸살 등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감기를 피할 수 있다면 피해야겠죠?

감기에 한번 걸리고 나면 약을 먹어도 쉽게 나아지지 않으며 또 다시 걸릴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감기 예방을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 효과적인 감기 예방의 방법
1. 운동을 통한 면역력 기르기
; 평상시 꾸준히 운동을 했다면 감기에 걸릴 확률도 낮겠죠. 감기에 걸리지 않으려면 무엇보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 평소 충분한 체력과 면역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굳이 헬스장이나 힘든 근력 운동이 아니더라도 가벼운 조깅이나 유산소 운동만으로도 충분히 감기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2. 충분한 영양과 휴식(수면)
; 감기에 효과적인 음식물을 섭취하면 감기 예방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알려진 과일이 많은데요 귤, 키위, 딸기, 파인애플 등 비타민 C가 많은 과일을 자주자주 먹어주세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감기예방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불규칙한 수면은 면역력을 약화시키고 결국 감기에 걸리기 쉬운 몸 상태가 되버립니다.



3. 손과 발을 깨끗히 하기. 평소 청결한 습관
; 외부에 나갔다가 들어오면 손과 발은 꼭 씻어야겠죠? 외부에서 들어올 수 있는 세균 및 바이러스로 부터 벗어나려면 꼭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손을 사용해 자주 입이나 코 등 호흡기 근처로 가져가는 습관도 세균을 옮겨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피해야 합니다.


4. 가습기 등 습도를 조절할 것
; 실내가 건조할 경우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호흡기 점막이 예민해지기 때문으로 자기전에 가습기를 틀어놓거나 가습기가 없더라도 빨래나 수건등을 걸어두어 실내 습기를 조절해야합니다. 습도는 40~50% 정도가 적당합니다. 


5. 적당한 실내온도 유지
; 온도가 높다고 다 좋은 것만은 아니겠죠. 오히려 급격한 온도 차이에 감기에 더 쉽게 걸릴 수도 있으므로 평소 실내온도는 18~20도 사이가 적당합니다.




6. 감기에 좋은 따뜻한 차를 마실 것
; 겨울철 따뜻한 차는 몸의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되고 생강차, 귤차 등을 마시면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차가운 음료보다 따뜻한 차를 자주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차를 많이 마시면 호흡기에 충분한 수분도 공급할 수 있으니 1석 2조라 할 수 있겠죠!

Previous

회사에서 무능력한 직원 유형 10가지

Previous

우주의 축소판 바둑을 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