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game

붐비치 격이다른 모바일 게임 소개

Last Modified : 2017-09-14 / Created : 2015-11-24
4,701
View Count
슈퍼셀(SUPERCELL) 잘 알려진 클래시오브클랜(COC)을 만든 게임 제작사가 새로운 게임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름하여 붐비치(BOOMBEACH)가 그것입니다! 두둥!!

자신이 소유한 섬을 키우고 모험을 통해 영역을 넓히고 자원을 얻자

게임이름 붐비치(Boom Beach)
제작사 SUPERCELL(슈퍼셀)
게임장르 전략
분류 모바일앱
유료여부 부분 무료
연령제한 없음


슈퍼셀이란 이름만 들어도 사실 게임 출시 시점부터 고민을 했습니다. 이미 헤이데이클래시오브 클랜으로 1조 이상의 수익을 거둔 ...  왠지 게임을 시작하면 24시간 빠져들 것이 자명하기 때문에 요즘 한참 바쁜 내가 이 게임을 시작해도 될지에 대한 고민말입니다. (일단 시작하면 만랩을 찍어야하는 본성 때문에 ㅜㅜ)

어쨌든 이미 다운로드를 시작했고(주사위는 던져졌고...) 먼저 시작한 친구, 동료들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따라잡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군요. 그 전에 게임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계획 그리고 전략 수립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럼 붐비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광고부터 남다른 붐비치(BoomBeach)
; 지하철 및 TV 광고를 한번쯤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유명 배우의 TV광고는 물론 게임속 목소리까지 ... 정말 디테일한 부분에도 많이 신경을 썼군요!!! 예전에 클래시오브클랜도 꽤 오랫동안 TV 광고를 통해서 접할 수 있었는데 이번 게임 역시... 역시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군요! 물론 그 만큼 광고 비용을 지출해도 더 많은 호주머니가 열리겠지요 :)

TV 광고 못보신 분이 계시나요? 일단 메인 모델로 누가 나오냐면... 
목소리 하면 떠오르는 분이죠... 이선균!! 재미있는 캐릭터!! 고창석 ~ 그리고 성동일곽도원까지...
연기파 배우들이 광고를 통해 붐비치를 소개합니다. 게임을 더 재미있게 해주는 게임 속 목소리를 들어보세요!!



타운 레벨을 올리고 방어기지를 건설하고 방식은 coc와 비슷

! 붐비치 간략한 게임소개

붐비치 역시 기존의 화제작 클래시오브클랜(COC)처럼 모바일 전략 게임입니다. 게임의 이름처럼 해변에서 시작하며 섬으로 공격 들어오는 적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고 상대 해변(섬)으로 공격을 가서 승리하는 방식의 기본적인 게임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클래시오브클랜과 많이 닮아 있는 붐비치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오프닝부터 기존의 coc와 비슷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3d화면이나 유닉 조작 방법... 그리고 건물과 유닛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등 전반적인 부분들이 말이죠.. 하지만 다른 부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게임 스토리를 비롯해 많은 부분들이 붐비치 특유의 특징으로 자리잡고 있죠.

승리시 전리품을 획득 가능하다!

게임을 통해 상대방을 공격하려 한다면 랜덤하게 상대 유저들이 있는 어딘가에 위치하게 됩니다.

게임에서 진행되는 방식은 몇가지가 존재합니다. 각각의 모드에서 다양한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단 유저들의 공격을 막아내기 위해 자신의 기지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느냐가 게임의 요소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방어타워를 짓고 업그레이드를 충실히 해야겠죠... 물론 심시티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승리를 위한 필수조건입니다. 

적들이 공격을 들어오고 수비가 끝나면 약간의 보상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공격당했을 때의 상황을 replay, 즉 다시볼수가 있고 이를통해 자신의 수비 취약점을 알아내어 보완할 수 있게됩니다.

두번째로 섬에 설치 가능한 건물인 레이다가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 레이다는 매우 큰 역활을 합니다. 우선 자신이 이동할 수 있는 거리... 즉 시아를 확보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레이다를 업그레이드하여 더 멀리 볼 수 있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더 멀리 이동하면 적군의 기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수비 능력을 지닌 이런 섬을 공격하면 전리품을 얻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원 획득에 있어 특히 초반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클래시오브클랜의 고블린 섬멸 시나리오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붐비치만의 특징은?
1. 공격 후에도 더 이상 사라지지 않는 병력
; 얘기만해도 행복해지는군요... 더 이상 공격했던 병력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 말은 얼마나 공격을 효과적으로 하여 병력을 많이 살릴 수 있느냐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한번 죽은 병력은 살릴 수 없기 때문에 병력의 체력과 유닛조합을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이기는게 목표로 삼을 것이 아니라 얼마나 최소한의 손해를 통해 승리할 수 있느냐가 이 게임의 핵심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2. 상대의 공격을 방어할 경우 보석을 얻을 수 있다!!
; 이전에는 보석을 얻는 방법이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현금 결재가 아닌 보상 시스템에서 보석을 줍니다. 와우!!
획득한 보석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i. 건축 시간의 단축
ii. 병력 생산 시간의 단축
iii. 부족한 자원을 보석으로 구매


3. 붐비치에 필요한 자원은?
; 먼저 획득 할수 있는 자원의 형태는 아래의 세가지 입니다.

i. 골드 : 가장 기본이 되는 자원으로 병력생산과 업그레이드에 사용됨
ii. 나무 : 나무는 건물 업그레이드에 사용됨
iii. 돌 : 고급 건물로 업그레이드하는데 사용됨


4. 장인으로 알고 있는 건설 및 업그레이드가 한번만 가능함
클래시오브클랜은 최대 5명의 장인을 통해 빠른 업그레이드가 가능했죠... 하지만 붐비치는 한번에 하나씩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 속도가 더더욱 느릴 수밖에 없습니다.


맵의 중간 중간에 나무 및 돌맹이가 존재하는데 COC와 비슷하게 이를 제거할 수 있고 제거한 자원은 습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장애물(나무, 돌맹이)을 제거하는데는 물론 비용이 들기 때문에 초반에는 이런데 자원 소비를 너무 많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바다에 둥둥 떠 있는 자신의 기지
위 스크린샷처럼 처음 게임을 시작하게되면 주변의 구름때문에 멀리 이동할 수가 없습니다. 이동을 하지 못하는 것은 주변에 위치한 섬을 공격하거나 맵에 랜덤하게 위치한 보물상자를 찾기 어려우므로 기지내 레이더 업그레이드를 통해 꾸준히 자신의 영역을 넓혀야 합니다.

또한 자원 기지를 공격하여 승리할 경우 자신의 자원 기지로 편입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시간당 얻을 수 있는 자원의 양이 더욱 증가하게 되므로 게임에서 더 많은 영역을 넓히고 적을 공격해 자원을 내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 현재 리뷰 및 게임 평가는?
우선 단점부터 얘기해볼까요?? 리뷰 또는 댓글을 보면 게임이 어느 정도의 레벨 이상 달성하면... 그러니까 일정랩 이상 올라가면 특별히 할게 없다는 의견이 종종 보이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기존 coc도 비슷한 리플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빠른 랩업의 문제점일 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다른 게임들도 (특히 퍼즐) 빠른 공략의 경우 다음에 무엇을 해야하나 하는 고민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결론적으로 봤을때 확실히 오랫동안 사랑받을 게임이라는 점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 제작사가 너무 확실하고 각종 매체를 통해 대대적인 광고를 하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게임을 진행해봐도 디자인이나 그래픽, 게임 운영 등등 어느 것 하나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사용자 리뷰를봐도 재미있다는 긍정적인 글들이 많이 보이고 평가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 게임도 COC처럼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 점점 증가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가장 롱런하는 게임으로 남았으면 좋겠군요 ^^


여기까지 간단하게 게임에 관하여만 얘기한 것 같습니다... 이보다 더욱 중요한 게임 공략 및 팁등은 다음에 다시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붐비치 시간 보내세요!!!

Previous

붐비치 기지 배치 및 저장방법

Previous

붐비치 최근 업데이트 한눈에 살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