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붐비치 초반 공략과 빠른랩업 노하우

Last Modified : 2015-11-26 / Created : 2015-11-25
5,743
View Count
요즘 붐비치와 함께 지루한 시간을 요긴하게 즐겁게 보내고 있습니다 :) 붐비치를 처음 시작하면 어떻게해야할지 아무것도 모르시겠죠? 빨리 랩업은 하고 싶은데 말이죠...

붐비치 초반 운영 전략과 이에 필요한 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초반 유저를 위한 공략입니다.


! 전투정을 활용하자
붐비치는 공격 유닛과 함께 지원유닛인 전투정이 존재합니다. 전투정을 사용하면 영러가지 특수기술인 전투지원 기술들을 사용할 수가 있죠. 이 전투기술을 초반에 잘만 활용하면 매우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우선 전투정의 레벨을 올려주세요. 전투정의 스킬을 사용하려면 전투정이 가진 에너지를 소비해야하는데요.. 이 에너지 최대치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초반에 3업 정도로 올려두시는게 공략하는데 유리합니다. 또한 레벨이 올라가면 새로운 지원스킬 역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참고로 전투정의 보유갯수는 최대 한개입니다.)

전투시 전투정 스킬을 사용해 승리로 이끌자!

위 스크린샷처럼 전투에서 병력외에 사용이 가능한 전투정 스킬 정보를 화면 우측 하단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때 가능한 스킬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i. 포탑(artillery)
ii. 섬광탄
iii. 구급 상자
iv. 충격탄
vi. 로켓포
vii. 연막탄



초반에 가장 효과적인 잠수정 스킬 세가지!!

! 포탑과 섬광탄 그리고 구급상자를 활용하자
먼저 전투정의 보유스킬인 포탑과 섬광탄 그리고 응급상자는 초반 공격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공격방법으로 필수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 만큼 공격에서 매우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초반에는 아무래도 보유 병력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강력한 잠수정의 도움이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아래는 구급상자, 포탑 그리고 섬광탄의 활용방법입니다.


1. 포탑

; 포탑은 일정 범위를 잠수정 포를 사용해 공격합니다. 이 경우 해당 범위에 있는 모든 건물이 피해를 받게 되고 방어 타워의 경우 포탑 만으로 부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스킬입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싸이오닉스톰이라고 할까요? 매우 효과적이므로 반드시 이 스킬부터 업그레이드 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2. 섬광탄
; 병력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조작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인공지능을 기대하는 것은 사실상 게임의 포기와 같습니다;; 섬광탄 아이템을 사용하면 모든 병력들이 해당하는 위치를 우선 공격대상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적의 공격 타워를 부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필수 업그레이드 사항입니다.

3. 구급상자
; 일정 영역에 병력을 치유합니다. 치유효과가 상당하기 때문에 적 유닛을 잃지 않을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단, 치유시간이 짧으므로 미리 사용하지 말고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졌을때 사용해야합니다. 이 역시 업그레이드가 필수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혹시 구급상자를 사용 후 그 위에 다시 사용하면 그 효과 중처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시간은 동일하지만 체력이 더 많이 채워주므로 중첩효과를 꼭 기억하세요!!



! 초반 병력 중화기병 탱커로 활용할 것
; 초반에는 공격 유닛이 소총수와 중화기병입니다. 중화기병은 화력은 높지 않으나 체력이 1,000으로 매우 높기 때문에 소총수를 보호하는 탱커 역활에 사용됩니다.

적 진영을 공격시 우선 중화기병을 적진에 미리 침투시키면 됩니다. 지뢰 및 방어 기지로부터 체력이 약한 유닛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 초반 수비는 방어타워를 보호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효과
; 초반에 수비까지 신경쓰기가 사실 쉽지 않습니다. 이 경우 방어타워의 랩업도 중요하지만 건물배치인 심시티만 잘해도 어느 정도 효과적인 방어가 가능합니다.

건물 위치를 바꾸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건물을 드래그하여 드랍하시면 됩니다

Previous

술먹고 먹는 이온음료. 정말 금방 취하는가

Previous

샤오미 홍미노트3 발표. 할말이 없는 사양과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