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붐비치 초반 공략 두번째, 공격 방법 노하우

Last Modified : 2015-11-26 / Created : 2015-11-26
4,414
View Count
이전에 올린 붐비치 초반팁 및 전략에 이어 그 두번째 이야기.. 바로 초반 공격 전략을 올려봅니다.
 
초반 플레이어의 경우 랩이 낮아 생산 유닛이 한정되 있고 사용 스킬도 적기 때문에 사용 가용한 병력들을 가지고 최대한 효과적인 전투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말은 쉽지만 결코 쉽지 않죠 :)

아래는 미리 말씀드린 것처럼 초반에 사용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공격전략입니다.

전략 모바일게임 붐비치(BoomBeach) !!


# 붐비치 초반 공격 전략 보기 

1. 소총수 올인 공격
; 말 그대로 소총수만 사용하는 공격 전략입니다. 초반에는 몇가지 병력조합이 사실상 거의 어렵고 인원수를 1만 차지하기 때문에 약한 체력만 보완한다면 다수의 인원수를 바탕으로 괜찮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물론 붐비치는 무엇보다 병력조합이 중요하기 때문에 후반에는 사용하기 어려운 전략입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이 조합이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주의할 사항이 있다면 상대방이 박격포로켓발사기등의 범위 공격이 가능한 수비를 갖추었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무래도 잠수정 특수능력인 포탑을 사용하여 먼저 부수어주는게 좋습니다. 다시말해 잠수정 특수 스킬을 함께 조합할 경우 매우 강력한 공격 방법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구급상자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급상자는 특정 범위에 아군체력을 지속적으로 채워주기 때문에 함께 사용하면 매우 좋습니다.


2. 소총수 + 중화기 조합 공격

; 소총수의 약한 체력과 무난한 공격력 그리고 강력한 체력과 다소 낮은 공격력을 가진 중화기를 조합한 가장 기본적인 초반 공격 방법입니다. 적당한 유닛조합이 가장 중요한데 아래의 비율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죠...

소총수 : 중화기 = 2 : 1
소총수가 너무 적으면 화력이 낮아 상대 타워를 부수는 데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소총수의 비중을 중화기보다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공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병력을 보낼때 상대 타워가 적은 곳으로 중화기를 선택한 후 미리 섬에 내려놓습니다. 약 1~2초의 시간 후에 소총수를 약간의 간격을 두고 보내면 됩니다. 먼저 이동한 중화기가 적의 공격을 받게 되는데 이런 공격과 지뢰로 부터 체력이 약한 소총수를 보호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공격할 때 주의할 점은 구급상자를 사용할 경우 너무 미리 사용하는 것보다 중화기 체력이 최소 2/3 이하로 떨어졌을 경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화기의 체력은 1000으로 소총수의 기본체력 140보다 상당히 많기 때문에 특수스킬을 응급치료 위주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가장 무난한 공격방법. 중화기 + 바주카 조합!!

최고의 조합을 보여주마!!
; 가장 무난한 국민조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화기는 탱커로써 바주카의 낮은 체력을 보완하고 데미지 딜러 역활로 바주카를 사용하는 것이죠. 사실 초반에는 이만한 병력 조합이 없습니다. 왠만한 방어배치에 사용하면 꽤 높은 승리를 거둘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초중반의 경우)...

가장 큰 장점은 두 조합의 시너지가 좋다는 것이고 또 다른 장점으로는 생산 시간도 짧습니다. 병력 생존율 역시 높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밸런스를 가지고 전투하기 때문에 둘 중 하나가 먼저 죽어버리면 전투에서 승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중화기가 오래 살 수 있도록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몸빵을 위해 먼저 보내는 것 역시 중요하구요.

로켓발사기가 방어기지에 있는 경우 사거리가 긴 바주카가 먼저 맞아 죽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로켓발사기는 최소 사거리가 있어 근거리의 경우 공격하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이런 경우에는 이 조합보다 소총수를 사용한 조합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초반에 많이 쓰는 조합에 대하여 적어봤습니다. 초반일수록 특수스킬을 잘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포탑을 잘 활용하면 병력 손실없이 이길 수 없으므로 포탑 업그레이드와 활용을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Previous

당신이 가입한 적금. 실제로 받는 금액은?

Previous

피망과 파프리카의 차이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