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무료 에디터 notepad에 FTP 설치 방법

Last Modified : 2020-02-15 / Created : 2016-01-07
4,072
View Count

무료 에디터툴로 넓리 알려진 Notepad++ !!
다른 툴에서 사용하던 FTP 기능이 매우 편리했는데 Notepad++는 FTP 기능 역시 지원합니다~ 무료툴임에도 불구하고 안되는게 없을 정도로 참 많은 기능을 지원하는군요!

FTP 기능을 사용하면 서버에 바로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빈번하게 수정할때마다 ftp를 접속해서 올리고 다운받는 반복적인 작업들이 확~~ 줄어들게 됩니다. 매우 편리한 기능이죠. 그럼 이 FTP 기능을 Notepad++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Notepad++에서 FTP 설정하는 방법



1. ShowNppFTPWindow 아이콘을 클릭한다. (아래 이미지처럼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플러그인에 기본으로 설치된 NppFTP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좌측, 상단, 우측 중 한곳에 나타나는 NppFTP 윈도우에서 상단의 톱니바퀴(환경설정)을 클릭한다.




3. 두 가지 메뉴중 Profile settings을 누른다.





4. Profile settings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다.


; 여기에는 기본적으로 ftp 접속에 필요한 계정 및 기타정보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이트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단의 Initial remote directory를 설정하면 처음 접속시 원하는 디렉토리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모든 설정은 끝났습니다. ftp창에 나타나는 파일을 클릭하면 파일이 다운로드되어 열리게되고 바로 서버에 업로드(저장)도 가능합니다 ^^

Previous

카카오파머 제주귤 소개

Previous

당신이 가입한 적금. 실제로 받는 금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