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의 강점은 뭐니뭐니해도 따라올 수 없는 사용성에 대한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다른 OS와 비교되는 부분 중 하나이다. 사용자가 모르는 유용한 기능들중 하나가 바로 핫코너(Hot corner) 기능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핫코너를 사용해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Mac 사용과 생산성을 높여보자!


! 핫코너(Hot corner)는 무엇인가?
다행인지 모니터는 네모이며 이에 따라 4개의 코너(모서리)를 갖고 있다. 핫코너를 등록하여 마우스를 이 네 곳의 모서리에 위치할 경우 원하는 액션을 수행할 수 있게된다! 매우 편리한 기능이라 할 수 있다.

핫코너는 아래의 위치에서 찾을 수 있다. 시스템 환경설정의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를 클릭한다.


스크린샷) 상단에서 두번째에 위치

위 아이콘 중에서 데스크탑 및 화면보호기를 클릭하자! 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화면을 볼 수 있다. 원하는 메뉴를 아래에서 선택한다.




!! 핫코너를 통해 설정할 수 있는 것들은 다양하다. 아래의 화면에서 원하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게된다. 대표적으로 많이 쓰이는 것은 화면보호기데스크탑 바로가기이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Launch pad를 바로 실행하거나 응용프로그램 윈도우도 바로갈 수 있다! Mac을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는 사실 조금 어려울 수 있다. 아무래도 국내 사용자는 윈도우 Interface에 익숙하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Mac을 쓰면서 느끼는 점은 내가 모르는 편리한 기능들이 매우 많다는 점이다. 물론 이런 기능들을 알아가는 재미 역시 Mac이 가진 장점 중 하나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