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Mac에서 키보드 단축키 변경 방법 알아보기

Last Modified : 2016-05-03 / Created : 2016-03-21
7,931
View Count
새로운 Mac OS X 버전인 엘 캐피탄(El capitan)으로 업데이트 했다면 키보드 단축키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바로 언어 변경에 대한 단축키 기본값이 변경되었기 때문이다...

기존의 Spotlight 기능의 강화 및 사용 유저 확보를 위해서라 판단되며 만약 기존의 단축키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기존 방식으로 단축키 수정이 가능하다. 먼저 아래를 확인해 보자!

스크린샷) 환경설정에 위치한 키보드에서 단축키를 찾을 수 있다



1. 환경설정 -> 키보드 -> 단축키 를 선택한다.



좌측에 나타나는 단축키 목록 중에서 중간 정도에 위치한 '입력 소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우측에 이미 등록되있는 단축키를 클릭하면 이를 다른 값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2. '입력소스' 안에 있는 두 가지 메뉴에서 원하는 단축키를 변경한다.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이전 입력 소스 선택 방법과 입력 메뉴에서 다음 소스 선택하기의 두 가지가 존재한다. 필요에 따라 원하는 단축키를 기존의 방식대로 새로 설정하면 된다. 기존의 설정값은 

Command + Space

위 단축키이므로 이를 참고하자. 아무래도 기존 방식에 익숙한 사용자가 새로운 단축키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것은 쉽지 않다. 게다가 언어 변경이 많은 다른 언어 사용자의 경우 Alt 위치가 멀어 상대적으로 언어 변경에 어려움이 더 있을 수 있다.


Previous

[Mac] 맥에서 핫코너(Hot corner)를 활용하여 잠자기 또는 이동을 더 쉽게!

Previous

이세돌 드디어 첫승!! 알파고와 네번째 대국에서 값진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