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인터넷 및 TV 약정만료 후 해지하는 방법

Last Modified : 2016-04-25 / Created : 2016-03-31
5,282
View Count
필자는 얼마 전 만료된 인터넷 약정을 확인하고 다른 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로 이전하였다. 누구나 알겠지만 요즘 인터넷 서비스를 제 돈주고 신청하거나 한 서비스업체만 고집하는 행위는 받을 돈이 있는데 안받고 탕감해 주는 것과 같다고 할까?

오늘은 인터넷 서비스의 꿀팁 중 하나로 인터넷 가입자 옮기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 약정 만기가 도래한 경우 이해득실을 따져보자


일반적으로 인터넷이나 전화, tv 등의 서비스는 기본 약정으로 3년의 가입 기간을 가지게된다. 하지만 이런 약정기간은 정말 길고도 긴 시간이 아닐 수 없다. 무조건 3년간 써야한다니... 사실 고객입장에서는 할인을 받기 위해 울며 겨자 먹기로 약정기간의 노예가 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하지만 약정기간이 긴 만큼 서비스 제공업체는 온갖 유혹을 제시하며 고객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A사 B사는 물론 지역 서비스 제공업체들도 알게 모르게 현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들에 대한 단속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사실 조금만 찾아보면 쉽게 현금등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우리가 약정 기간의 해방에서 얻기 위한 것이 바로 이런 업체 이동에 따른 가치 창출이라 하겠다 :)


일단 가입을 위해서 해지가 필수라 하겠다. 해지에 관한 정보에 앞서 괜찮은 서비스 제공업체를 찾고 있다면 손 쉬운 방법이 네이버 및 다음 카페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들 카페는 안전하고 나름 신뢰가 있으므로 잘모른다면 이 방법을 추천한다. 물론 본인이 더 잘 알고있는 업체가 있다면 두 말할 필요 없을 것이다...


아무튼 기존 서비스 해지가 도래하기 전 체크해야 할 필수 사항들을 정리해 보자!!

1. 해지일자 확인은 필수
2. 기존 업체의 서비스  또는 상품 제공에 현혹되지 말것
3. 기존 장비는 잘 보관해 반납할 것




# 해지일자는 몰라도 알 수 있는 방법


인터넷 변경 또는 연장 전화 혹은 문자가 갑자기 자주 오는 경우? 이 경우 십중발구 약정가입 만기가 도래했을 경우가 크다.

날짜를 정확히 모른다면 반드시 해당 서비스 업체에 전화해 약정이 언제까지인지 확인한다. 이때 직원이 서비스 기간 또는 사은품 제공을 미끼로 재가입을 요청하는데 이때의 얻을 수 있는 효용의 가치가 업체 변경시 얻을 수 있는 가치보다 대부분 많이 낮으므로 되도록 차갑게 전화를 끊도록 하자. 본인은 회사 회의 중이라며 급하게 끊는다.

i. 회의 중이니 나중에 전화주세요.
ii. 지금 엘리베이터입니다. 뚜~ 뚜


# 해지시 주의할 사항


마지막으로 해지시 끊임없이 연장을 요구하는데 아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실제로 전화기를 20분 이상 들어야할 것이다. 아주 냉정한 자가 아니라면 그 정도는 감수해야할 것이므로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인내의 20분이 지나면 상대 직원도 포기하고 장비 반납을 위해 연락이 갈 것이라고 전달할 것이다. 일주일 이내라고 하는데 본인은 보름이 지나서 연락이 왔으니 통장에 해지일까지만 출금되었는지 확인만 잘하자!! 간혹 잘못 인출될 수 있으니 출금액이 이상할 경우 에는업체와 반드시 확인하도록 하자!

참고로 아래는 통신사 사이트 바로가기이다. 온라인에서도 해지신청이 가능하므로 신청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본인의 경우 연락을 당일 안에 받지 못해 결국 직접 통화했으니 참고하자!!


# lg u+ 사이트 주소
https://www.uplus.co.kr/css/csin/csin/RetrieveUbDnJcStore_04.hpi

Previous

[디자인] 톤앤매너 (Tone and Manner) 알아보기

Previous

[만화] 용비불패 미리미리 무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