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 말하면 입 아픈 인기게임 클래시로얄의 베스트 공략에 도전하다...

서두가 거창했지만 요즘 가장 높은 승률을 보이는 최적화된 카드덱이라 생각되어 소개해보려합니다 ^^

왜 카드덱인가?? 아마 이 게임에서 카드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겁니다. 각 카드의 특성도 중요하지만 어떤 카드를 조합하느냐가 사실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래서!! 아래의 카드덱을 공개해봅니다.


스크린샷) 현재 필자가 사용중인 카드덱

! 추천하는 카드덱 구성일단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8장의 카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i. 공격카드(3) - 벌룬, 번개마법, 아이스마법
ii. 수비카드(5) - 포탄, 머스킷, 해골부대, 해골, 화살



우선 이 카드덱은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합니다. 왜냐면...

현재 2000++ 이상의 전투들의 경우 대부분 수비 위주의 플레이를 펼치게 됩니다. 사실 이 덱 역시 공격보다는 수비에 조금 더 치중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공격에는 딱 세 카드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모두 수비한다는 점입니다.



# 공격방법 알아보기먼저 공격을 위해서 엘릭서를 모아둡니다. 엘릭서가 거의 다 차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공격합니다. 이때 벌룬, 화살, 아이스 카드는 필수로 있어야합니다.

1. 벌룬을 좌측 또는 우측 끝에서 출발시킨다...
2. 화살을 준비한다. 혹시 대공 수비 유닛이 나오면 화살로 격추시킨다.
3. 수비타워 또는 건물이 생기는 경우 아이스 마법으로 얼려준다.
 
이 방법입니다. 어려운 방법은 아니죠? 여기서 엘릭서가 상대방과 차이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1번을 아래와 같이 교체 가능합니다.

1. 해골(4마리)을 미리 보내고 벌룬을 좌측 또는 우측 끝에서 출발시킨다.

번개마법은 상대방의 타워와 유닛을 함께 제거하는데 사용됩니다. 또한 방어건물도 함께 범위에 넣을 경우 벌룬이 진입하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 수비방법 알아보기먼저 수비의 핵심은 대포입니다. 공격 우선 유닛이 오면 무조건 대포를 중앙에 위치하여 수비하도록 합니다.
또한 마법의 활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탱커가 오면 엘릭서를 최대한 모아둡니다.... 모아진 엘릭서는 수비 유닛과 동시에 원하는 위치에 오면 얼음 마법을 함께 사용하여 정리합니다.(얼음마법이 수비에 얼마나 좋은지 체감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