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구글 애드센스 새로운 광고 타입, 페이지 수준 광고 베타서비스 시작!

Last Modified : 2019-07-21 / Created : 2016-04-28
2,626
View Count

애드센스(Adsense)를 통해 광고를 게재중인 사이트 운영자는 환호할 만한 일이 생겼다. 바로 구글의 새로운 광고 타입 서비스를 현재 베타로 진행중이라는 사실 때문이다. 구글은 오늘 28일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새로운 광고서비스에 대하여 안내를 시작했다. 아직 애드센스를 확인하지 못했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기 바란다.


! 구글의 새로운 광고서비스는 모든 모바일 사용자에게 적용

이번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서비스 이름은 바로 페이지단위 광고타입이다.



페이지 단위 광고(Page-level Ads)



이번 새로운 광고타입은 그 동안 늘어난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업데이트!!

모바일 사용자의 숫자는 눈에 띄게 늘었느나 그 동안 적용 가능한 광고타입은 작은 사이즈의 광고와 반응형 광고 타입 뿐이었다. 물론 이 광고타입은 데스크탑의 일반적 광고타입 보다는 효과적이나 모바일 디바이스의 기기 특성을 고려했다고 생각되기 보다는 단순한 사이즈 크기 변환 정도에 불과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번 페이지단위 광고는 확실히 차별화를 가져올 것 같다.



! 페이지 단위 광고(Page-level Ads)의 특징은 ?

i. 최적의 사용자 경험(UX)을 제공
ii. 적합한 시점과 포맷을 자동으로 적용해줌 
iii.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되어 더 많은 수익 발생에 기여할 수 있음
iv. 쉽게 광고 타입을 끄거나 켤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함


스크린샷) 페이지 수준 광고 설정 페이지

이 광고는 아래와 같이 두 가지 타입의 모바일 광고로 표현된다. anchor/overlay ads 그리고 Vignettes ads가 그것이다. 이 두 가지 방법의 광고는 애드센스에서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향후 더 많은 타입의 광고가 추가될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 광고를 보게되면 앱과 거의 동일한 형태, 동일한 수준의 광고를 구현해준다.
하나는 하단에 고정되어 페이지내에 계속 따라 다니는 Floating 광고 형태이며 다른 하나는 페이지 전체를 덮는 형태의 광고이다. 이 두 광고의 특징 중 하나로 쉽게 닫을 수 있다는 점이다. 즉, 사용자가 원하면 그 즉시 광고를 닫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크린샷) 페이지에 코드를 등록한 후 테스트 수행이 가능함 '테스트하기' 버튼


! 페이지 단위 광고 적용 방법은?

새로운 광고 타입의 적용 방법은 기존의 방법과 거의 동일하다. 좌측의 페이지단위 광고를 선택한 후 기존처럼 코드를 복사하여 원하는 페이지에 붙여 넣으면 된다.



! 기존 콘텐츠 단위 광고 개수와 상관없이 사용가능

이 소식은 정말 좋다 ~ 기존의 광고 수를 조절할 필요없이 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알다시피 구글의 광고 정책에 따라 제한된 숫자 및 방식에 광고를 운영해야 하는데 새로운 광고 단위는 기존 페이지 광고 단위수와 상관없이 그대로 적용이 가능하다.

이에 대하여 더 자세한 내용은 바로 아래의 유투브 영상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으니 확인하자!



Previous

행주산성 원조국수 다녀오다

Previous

자동통역 서비스 와우 지니톡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