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네이버 툴바를 설치해 화면 캡쳐를 쉽게하자

Last Modified : 2016-05-03 / Created : 2016-05-02
5,570
View Count

아마 화면 캡쳐를 키보드의 Prt Scr 버튼을 사용하는 유저도 많겠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해 다양한 방법의 스크린샷을 원하는 사용자도 많을 것이다. 본인의 경우 맥을 많이 사용해서인지 캡쳐에 대한 니즈가 다양한 편인데 캡쳐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로 바로 네이버 툴바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네이버 툴바의 장점이라면 손쉽게 설치하고 바로 스크린샷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물론 캡쳐 이외의 기능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단어 위에 올리면 자동 사전 찾기 기능 등등... 어쨌든 가장 좋은 건 여러가지 스타일의 스크린샷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아래와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사전, 북마크, 메모를 비롯해 캡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 네이버 툴바를 크롬에 설치하여 화면 캡쳐 하는 방법 알아보기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이다. 크롬 브라우저는 설치형 앱을 제공하는데 이를 설치하면 매우 간단하다. 단,  익스플로러(IE)는 안된다는 점!! 꼭 크롬에 설치해 사용하자.


설치를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우선 다운로드를 받자!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EB%84%A4%EC%9D%B4%EB%B2%84-%ED%88%B4%EB%B0%94/eobejphpabbjeehffmbiecckpkggpbai

네이버 툴바를 사용하면 SNS를 공유하는 방법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설치 후 브라우저에 등록된 모습은 아래와 같다. 클릭만 하면 되므로 매우 초 간단한 방법이다.



! 스크린샷, 캡처 찍는 방법 알아보기


캡처,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먼저 다음과 같이 캡쳐 아이콘을 누르면 나타나는 단축키를 통해서 가능하다. 아래와 같이 4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1) 직접 선택 영역 지정하기 - Ctrl + Shift + 1
; 직접 영역을 선택할 경우 아래와 같이 지정된 영역의 크기도 좌측 상단에 보여주어 매우 편리하다.


2) 영역 중에서 선택하여 고르기 - Ctrl + Shift + 2

3) 전체화면 캡처하기 - Ctrl + Shift + 3

4) 보이는 화면을 선택하기 - Ctrl + Shift + 4



캡처를 누르면 미리보기 팝업창이 뜨게되며 옆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 저장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저장 방법은 두 가지이며 pc에 저장하는 방법과 로그인할 경우 블로그 등에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또한 그 즉시 인쇄할 수 있는 버튼도 함께 보여준다. 이때 좌측에 광고도 보여주는 점은 참고하자 :)

이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롬 브라우저앱을 사용할 때 단어 위에만 올라가면 사전기능이 활성화되 불편할 수도 있다. 이런 경우 아이콘을 클릭해 설정에서 하단의 사전을 클릭 -> 여기서 툴팁사전 사용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바꾸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으니 참고하자!

Previous

애드센스 광고 크기, 가장 효과적인 사이즈

Previous

행주산성 원조국수 다녀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