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수익형 블로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들을 프로블로거라고도 불리는데요. 수익형 블로그가 많아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수익형 블로그는 어떻게 수익을 올리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광고 하나면 나도 수익형 블로그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돈을 벌고 있다면 많은 사람들은 쇼핑몰 같은 커머스를 먼저 떠올릴 것입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광고를 통해서도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에 의한 수입은 절차와 과정이 간단하고 확실합니다. 또한 많은 인력을 필요로하지 않다는 점 역시 수익형 블로그를 선호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쇼핑몰을 운영할 경우 상품소싱, 판매, 마케팅, 물류를 비롯해 cs까지 고려한다면 결코 쉽지 않은 비지니스입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광고를 신청, 게제만 하면 자동으로 수익이 산출되고 정산 받을 수 있으니 상대적으로 혼자만의 인력으로 얼마든 수익을 기대할 수 있죠.
물론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당장의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리스크가 작기 때문여 누구나 쉽게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답니다.


! 수익형 블로그가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들
# 사이트 광고게제
가장 많은 블로거가 얻고있는 수익 구조, 수익 모델의 한가지로 애드센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는 구글 광고네트워크로 cpm, cpa, cpc 방식의 수익을 가져다줍니다. 여기가 가장 큰 수익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단연 cpc입니다.

 cpccost per click을 의미하며 클릭에 의해서 수익이 발생합니다. 보통 클릭단가는 한국의 경우 150정도 하지않나 생각해봅니다. 하지만 이 cpc 수익이 어느 정도의 실효를 얻기 위해서는 당연히 상당수의 방문자를 유입해야만 가능합니다. 보통 150 방문자가 발생해야 한번 정도의 클릭이 발생하기 때문에 쉽게 생각해서는 절대 수익이 크게 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목표를 낮게 잡을 이유는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도 한달에 수천만원 이상을 버는 수익형 블로그가 많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참고로 사이트에 게제 가능한 광고는 애드센스외에도 스폰서애드, 클릭몬 등이 있답니다.


# 원고 작성 및 게제, 상품 리뷰
이 수익방식은 어느 정도의 고정 방문자를 가진 블로그이어야 가능하다고 할 수 있죠. 상품의 제조 및 유통사나 홍보 및 대행사로 부터 자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한 리뷰 게제를 원하거나 아니면 특정 주제와 관련된 글을 작성해주기 원합니다. 이에 따른 대가로 실제 제품 또는 원고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프로블로거의 가장 큰 수익형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수익형블로거가 되기 위해서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역시 글을 잘쓰는 것 역시 빼놓을 수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