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차트 라이브러리 Am Chart

Last Modified : 2016-05-08 / Created : 2016-05-03
10,145
View Count

요즘은 대부분 플러그인, 컴포넌트 단위로 구현되기 때문에 웹페이지를 신규 런칭하는 경우도 예외는 아닐 것이다. 물론 모든 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개발자가 구현할 수도 있겠지만 시간과 비용을 고려했을 때 더 효과적인 방법이 구매하는 방법 또는 오픈 소스, api 활용이라면 그 방법도 고려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아래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해 차트를 그릴 수 있는 AM CHARTS 사이트의 스크린샷이다. 이 웹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SVG 포맷의 다양한 그래프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물론 이 회사 말고도 다른 차트 라이브러리 제공 회사는 많을 것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사이트 중 하나이다.

스크린샷) 차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MCHARTS



! AM CHARTS 특징 및 소개



* 사이트 주소 - https://www.amcharts.com/javascript-charts/

앞에도 언급했지만 자바스크립트 그리고 HTML5를 사용하여 차트를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차트의 목적이 가독성과 미적 아름다운 아닌가? 개인적으로 많은 차트 서비스 중에서 가장 눈에 띄며 아름다운 차트를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아래는 이 차트의 특징이다.


1. 무료 사용이 가능 - 제한적이지만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2. 다양한 종류의 차트를 제공한다.
3. 테마 형식의 차트 제공 - 다른 차트 테마를 사용해 다른 스타일 구현이 가능하다.
4. 모션 차트 구현 가능 - 모션이 있는 차트들이 구현가능하다. 제이쿼리를 사용하였다고 한다.
5. 확장성 부분 - 워드프레스를 사용할 경우 플러그인 형태로 사용이 가능 - 아마도 워프 사용자의 경우 이 부분이 편리할 것으로 생각된다.

아래는 아래 사이트가 보여주는 다양한 차트들 중 일부의 스크린샷이다. 실제 이보다 훨씬 많은 데모를 맨 아래의 링크에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자. 맵, 지도 형태의 차트도 역시 지원한다.




* 데모보기 바로가기https://www.amcharts.com/demos/

Previous

Swift 언어의 장점 및 특징

Previous

[기초] 웹퍼블리싱 태그의 사용과 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