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현대카드 분실시 일시정지 신고하기

Last Modified : 2017-11-16 / Created : 2016-05-06
12,784
View Count
카드가 잘 있어야 할텐데 갑자기 없어지면;; 덜컹하죠? 뭐부터 해야할지 갑자기 생각도 안나고... 진정하고 카드 분실시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글에는 현대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신고부터 내역 확인까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께요!


! 카드 분실신고 해야하는 이유

카드 분실시 분실신고를 왜 해야할까요? 기본적으로 카드 분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겠지만 카드 분실 후 타인이 사용한 부분 또는 이에 대하여 발생한 금액까지 본인의 책임이라 볼 수만은 없습니다. 하지만 분실자가 아무런 대책을 했느냐 안했느냐는 중요한 귀책 사유가 될 수 있으며 실제로 빠른 신고로도 피해를 줄이거나 방지할 수 있겠죠.

카드가 여러개이면 카드를 잃어버려도 모를 수 있답니다!

! 카드 분실시 대처 방법

일단 당황하지 마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드를 보관한 곳을 생각해보고 그 곳부터 확인해봅니다. 만약 마지막 기억했던 장소에 카드가 없다면 그 즉시 전화를 사용해 카드중지부터 해야합니다. 신고전화번호는 홈페이지 하단 영역에 있습니다. 

- 현대카드 웹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hyundaicard.com/



# 아래로 전화를 걸어서 신고접수를 한다.



국번없이 1577-6200

연결 후 안내멘트가 나오면 신고접수 1번 을 누른다.


# 다음은 카드 종류를 선택하여야 한다. 아래와 같이 해당하는 카드 종류를 번호에 따라 선택한다.


개인카드 1번
가족카드 2번
법인카드 3번
카드습득신고 바로가기 5번

보는 것처럼 개인카드는 1번을 누르면 된다. 만약 카드를 습득한 경우라면 5번을 눌러 신고할 수 있다


# 다음은 본인여부를 확인하기


휴대폰을 함께 분실하였는지 확인하게 되는데 휴대폰을 가지고 있으면 아래처럼 휴대폰 번호를 눌러 본인을 확인할 수 있다.
휴대폰 번호 입력후 + # 누르기

그 다음은 카드 비밀번호를 확인한다.

자신의 등록된 카드 비밀번호 4자리를 누르기

참고로 등록된 카드가 많다면 잘듣고 분실된 카드를 번호로 선택하여 신고한다.

여기까지가 카드 분실시 신고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본 내용입니다. 카드 분실이 없도록 조심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임을 잊지마세요. 참고로 분실신고 후에는 반드시 마지막 사용내역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 신고를 끝나면 마지막 사용내역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 한가지! 재발급은 180일 이내에만 가능한 점도 역시 잊지마세요.


! 분실시 피해를 줄이는 방법

카드 분실시 피해가 발생해도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카드 뒷면 서명란에 자신의 서명이 필요합니다. 서명이 없는 경우에 분실되어 피해가 발생하면 고스란히 피해를 본인이 부담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카드 수령하시면 서명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분실이 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죠!! 결국 가장 좋은 방법은 읽어버리지 않는 것입니다. 조심 또 조심하시고 카드는 꼭 두는 장소에 두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미지급 급여 지급받기 위한 방법 알아보기

    Previous

    해외직구 대행 사이트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