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게임 클래시로얄(Clash Royale)이 최근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캐릭터와 더 강력해진 캐릭들이 생겨났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변화 중 하나가 바로 박격포는 지고 새로운 별로 로얄 자이언트가 떠오른 것입니다 ^^

"로얄 자이언트? 어떤 유닛인가요"로얄 자이언트는 자이언트의 또 다른 타입의 유닛입니다. 무시무시한 체력을 가졌는데 원거리 공격을 하죠. 조합만 잘해준다면 현재 가장 인기있는 카드로서 이유가 확실하죠!!

왜 로얄 자이언트인가?

이번 업데이트로 사거리가 길어졌습니다. 원거리 유닛임에도 기존에는 짧은 사거리로 크게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길어진 사거리 덕분에 다양한 유닛과의 조합 공격이 가능해졌습니다.

현재 제가 테스트 해보고 가장 효율이 좋다고 판단한 카드덱입니다. 2800에 도달한 카드덱이며 잘만 사용한다면 높은 승률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로얄 자이언트 카드덱 보기


카드덱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골(고블린과 교체 가능)
2. 파이어볼(머스킷과 교체 가능)
3. 헤비자이언트(필수 핵심 카드 유닛!!!)
4. 화살(교체불가 필수)
5. 전사(수비에 좋음)
6. 마법사(공수 모두 가능함. 머스킷과 교환 가능)
7. 대포(수비에 효율적으로 안정적 수비가 가능)
8. 번개(우주 방어의 경우 번개로 방어타워 부수기)


# 헤비자이언트 공격방법 알아보기
우선 초반에는 상대가 어떤 카드를 사용하는지 수비위주로 하면서 염탐을 합니다.

엘리서가 꽉차서 모이면 헤비자이언트와 마법사를 투입합니다. 이때 마법사는 상대의 바바리언 밑 미니언으로부터 지켜줍니다.
너무 가까우면 함께 파볼에 맞을 수 있으니 조금 거리를 두세요.

한번 공격시 2~3번만 공격이 들어가도 꽤 많은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게다가 번개 마법 역시 타워에 상당한 공격 데미지를 줍니다.

조금씩 상대타워의 체력을 낮추고 이기는 전략입니다.


# 주의할 점
성급하게 유닛을 보내면 안됩니다. 로얄자이언트는 건물 공격이므로 반드시 법사등의 딜러가 필요합니다.

상대가 엘릭서 생산건물을 지을 경우 번개마법을 사용해 타워와 함께 공격하세요. 엘릭서 건물을 부수지 않으면 갑자기 나온 병력에 수비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