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음식 베스트는?

Last Modified : 2017-09-21 / Created : 2016-05-18
5,465
View Count
세계인들의 음식에 대한 벽이 사라진다고 할까? 요즘은 마음만 먹으면 어디서나 원하는 나라의 음악을 먹을 수 있게되었다. 다양한 나라의 음식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좋아하는 음식도 나라별로 점점 다양화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의 음식은 어떤 평가를 받고 있을까?

얼마전 한 기관의 조사에 의하면 나라간 음식 가격에 대한 큰 차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한국 사람이 생각하는 비싼 음식과 외국인이 생각하는 비싼 음식이 서로 많은 차이를 보인다는 것이다... 한국음식의 경우 도 한국인들은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외국인에게 한국 음식은 비싼 음식이다. 왜그럴까?

사실 한국음식은 정성... 즉,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고 조리시간도 산대적으로 길다. 재료보다 노동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사실 조리비용이 높을 수 있고 외국에서의 한국음식은 비쌀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아무래도 재료 가격보다 인건비 등의 서비스 비용이 높은 나라가 많기 때문인 곳으로 생각된다.

서두가 길었지만 이런 정성이 필요한 한국음식 중 외국인에게 인기있는 음식은 과연 무엇일까? 아래는 이를 기준으로 베스트 7을 정해보았다. 아래의 음식들은 외국인 친구 또는 고객에 제공한다면 더더욱 좋을 것이다. 그럼 아래를 보자.


! 외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베스트 7




# 불고기


가장 넓리 알려진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불고기가 아닐까 생각된다. 불고기는 고기를 양념과 함께 버무리고 재웠다가 이를 익혀 먹는 한국인에게도 사랑받는 인기 음식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가스렌지에서 익혀 먹기 때문에 조리가 간편하고 여러 야채와 당면, 버섯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음식임이 틀림없다.

외국에서도 한국의 불고기 전문점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그만큼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높다 하겠다. 가격은 일반적으로 다소 높은 편으로 한국의 경우 1인 기준 1만원 초중반대에 형성되어있다. 종류도 다양한데 소불고기, 돼지불고기, 양념불고기, 매운불고기, 버섯불고기 등등이 대표적이다.


# 갈비 그리고  갈비찜


갈비 역시 매우 유명한 한국음식으로 불고기처럼 고기에 진한 양념을 사용하여 재운뒤 먹을때 불판위에 익혀서 먹는다. 갈비의 경우 뼈가 함께 붙어 있어 다소 먹기가 불편해보일 수 있으나 대체로 뼈 부분은 따로 분리해 불판에 오래도록 익힌다. 이래야 두꺼운 갈비부분이 완전히 익기 때문이다.

갈비의 경우 1인 기준 1만원 중반부터 2만원 이상의 다소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조리 방법에 따라 그 차이는 많이 나는데 익히는데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갈비를 먹을때 냉면을 같이 먹능 경우가 많다. 불판 때문에 더운 기운을 냉면의 찬기운으로 완하 시킬 수 있고 냉면과 함께 갈비를 먹으면 그 맛의 조화가 또 다른 별미라고 할 수 있다.


# 비빔밥


비빔밥은 오래된 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이다. 밥에 고추장을 넣고 여기에 다양한 채소등을 함께 버무려 비벼먹는 맛이 일품이라 하겠다. 비빔밥의 경우 대표 음식인 만큼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산채비빔밥, 버섯비빔밥, 열무비빔밥, 전주비빔밥 등이 있다. 이중에서 전주비빔밥이 가장 유명한 것들 중 하나이다.

팁을 하나 말하면 비빔밥을 먹을때 숟가락보다는 젓가락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숟가락은 양념이 묻어서 젓가락을 사용하는 것이 하나의 팁이다.


# 감자탕


감자탕의 주 재료는 감자가 아닌 돼지등뼈가 사용된다. 감자탕은 한국인들도 매우 좋아하는 음식으로 특히 술안주로 사랑받는 음식이다. 여기까지 보면 한국음식의 고기에는 뼈가 많이 사용된다. 사골부터 갈비 등등 뼈를 사용한 음식중에 대표적인 음식이 많다. 


# 보쌈


보쌈은 익힌 찐 돼지고기를 쌈등의 야채에 싸서 먹을 수 있는 한국대표음식 중 하나이다. 한국인 역시 보쌈을 좋아하며 특히 야식 및 술안주로 제격인 음식메뉴이다. 보쌈은 기름기가 적어 담백하고 건강식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이런 보쌈은 막국수를 빼놓을 수 없는데 시원한 막국수 또는 물김치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더 좋다. 보쌈을 파는 가게도 많다. 게다가 대부분 늦게까지 영업을 하므로 치킨처럼 인기있는 야식메뉴로 자리잡혀있다. 대표적인 프렌차이즈 브랜드는 원할머니 보쌈이 유명하다.


# 김치


한국인에게 김치는 빼놓을 수 없는 존재이다. 한국인에게 김치를 좋아하냐고? 매일 먹냐고 물으면 당연히 그렇다고 대답할 것이다. 매일 먹는 음식이 김치말고 또 무엇이 있을까? 밥같은 존재라고 할수있다. 이런 김치는 이미 세계적인 음식으로 많은 나라에 알려진 대표음식이다. 김치는 종류도 다양한데 보편적으로 배추김치, 깍두기가 가장 유명하다. 처음 맛보는 외국인의 경우 조금 매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냉면


냉면은 여름 음식으로 한국에서는 대부분의 음식점에서 별미로 냉면이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냉면의 경우 함흥냉면, 평양냉면등의 지역 특색 냉면으로 구분할 수 있고 물냉면, 비빔냉면, 회냉면등의 재료로 구분될 수도 있다.요즘은 냉면에 고기를 싸먹는 형태의 냉면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냉면은 식초와 겨자를 함께 넣어서 먹어야 제맛이다.



여기까지 한국에서 외국인에게 인기있는 음식 베스트 7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이 음식들은 한국 대표음식으로 한국에 머무른다면 한번쯤 꼭 먹고 맛을 봐야하는 대표 메뉴이다. 아무래도 고기  재료를 사용한 메뉴가 많아보이는 것은 당연해보인다. 이 밖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겠지만 위 메뉴는 Must Eat 메뉴이므로 꼭 기억하자.

Previous

회사입사 근로계약시 주의할 사항과 팁들

Previous

넷마블 바둑 모바일 버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