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tech

애플의 새로운 iPhone 7 무엇이 달라졌나

Last Modified : 2017-09-13 / Created : 2016-09-08
4,171
View Count

애플이 현지시각 9월 7일 10시에 새로운 iPhone 7을 공개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아이폰 7 !! 과연 이번 아이폰은 무엇이 달려졌으며 우리에게 어떤 경험을 선사할까요? 또 많은 이들이 기대하는 혁신이 녹아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출시된 제품은 예상처럼 두 가지... iPhone 7 그리고 iPhone 7 Plus 모델입니다. 두 모델의 차이는 기존처럼 크기 차이로 4.7인치 5.5인치입니다. 그리고 메모리가 기존보다 2배 더 커졌습니다. 아래와 같이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진출처) 애플 공식 웹사이트 www.apple.com
* 선택 가능 모델 3가지 (기존대비 2배 더 커진 메모리)
i. 32GB
ii. 128GB
iii. 256GB


# 새로운 컬러와 디자인

이번 아이폰 7에서 새로운 컬러의 아이폰이 소개되었습니다. 바로 블랙과 제트블랙 컬러입니다. 예전부터 새로운 색상이 계속되어 추가되고 있는데요 ~ 골드색을 시작으로, 로즈 골드색... 그리고 이번에는 블랙 계열이군요. 

블랙이 주는 느낌은 새련되고 고급된 느낌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순하게 색만 바뀐 것이 아니라 제트 블랙의 경우 새로운 마감처리에 비드 블라스트 공법이 사용되었습니다. 알루미늄 재질의 무광 마감입니다. 전혀 새로운 느낌을 제공합니다.


# 새로운 홈 버튼

지금까지의 아이폰에서 홈 버튼 매우 큰 의미를 갖습니다. 외형적으로 큰 변화는 없으나 새로운 Tactic Engine과 연동, 더 정밀한 촉각을 감지합니다. 3D Touch 기능이 더 정교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 생활 방수 기능 및 방진 기능

방수 기능은 갤럭시 노트에 먼저 사용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방수 기능의 편의성에 환호하였는데 아이폰 역시 생활 방수 기능을 앞으로 제공합니다. 물을 흘리거나 쏟더라도 이젠 걱정이 없겠군요.


# 새로운 iPhone 7 카메라

다른 것보다 이번 카메라는 Quad-LED 네 개의 스마트 LED가 기존 아이폰 6s와 비교해 50% 더 많은 빛을 발산한다고 합니다. 어두운 곳에서 그 빛을 더 발하겠군요.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
광학 줌이 핸드폰에? 2배 광학줌 + 최대 10배 디지털 줌
4K 동영상 촬영 가능 - iPhone 7은 4K 해상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화질 역시 800만 화소 이상으로 가능하구요.

스크린샷) 듀얼 카메라로 더 뛰어난 iPhone 카메라

* iPhone 7 Plus 듀얼 카메라 장착
조금 더 나아가 이번 iPhone 7 Plus에는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망원 렌즈가 추가로 장착되어 있어 더 멀리에 있는 사진을 당겨서 찍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여기에 광학 및 디지털 줌을 사용하면 먼 곳의 사진도 훨씬 선명한 화질로 사진을 찍을 수 있군요! 


# 새로운 A10 Fusion 칩

이번 제품도 새로운 CPU가 사용되었습니다. 바로 A10 Fusion 칩입니다. 이번 칩셋은 기존의 iPhone 6와 비교했을때 무려 약 두 배 빠른 속도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그래픽 속도는 무려 3배 빠르다고 하네요. 모바일 게임등을 즐길 때 더 좋겠군요. 게다가 성능은 더 향상되었지만 배터리 효율... 즉 배터리 사용가능 시간은 iPhone 역사상 가장 빠르다고 하네요.



# 새로운 이어폰 AirPods 등장

무선 방식의 새로운 이어폰 AirPods...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의 사용자가 많죠? 이런 인기를 반영하듯 드디어 애플에서도 무선 방식의 이어폰을 선보였습니다. 이름 역시 AirPods군요~ 또한 이어폰이 귀에 꽂혔는지를 감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편의성은 좋아졌으나 분실의 위험은 늘어났군요. 아무래도 분실하지 않기 위한 나름대로의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업데이트 내용 -
아니나 다를까 예상대로 아이폰 분실을 막기위한 별도 악세사리가 판매되고 있군요. 이번 애플의 발표에서 AirPods이 가장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무선 방식에 대한 논란이 그것인데요... 분실도 분실이지만 충전이 필요하다는 점과 음질 등등 불만 섞인 내용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일단 분실에 대비하기 위한 악세사리가 판매되는 것도 그렇구요... 아마 이런 부분을 애플에서 미리 생각했다면 이에 대비한 악세사리 역시 먼저 애플스토어에 준비가 되었어야하지 않냐는 아쉬움이 있군요...

이번 아이폰 7 역시 많은 부분이 바뀌었지만 글쎄요... 아이폰을 기대하는 소비자들에게 혁신을 주었는지는 아쉽습니다. 추가로 한국은 이번에도 1차 출시국에서는 제외되어 10월이 되야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revious

최악의 랜썸웨어, 워너크라이

Previous

애플의 Infinite loop를 이을 새로운 Apple park 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