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SPA(Single page application)에서 CKEDITOR를 적용하는 방법은?

Last Modified : 2017-04-14 / Created : 2017-04-14
3,813
View Count
SPA(Single page application)에서 CKEDITOR를 적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싱글페이지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비동기 방식으로 DOM이 그려지기 때문에 textarea 태그가 언제 그려질지 확실히 알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해당하는 textarea 태그가 directive의 내부의 내부...에 사용되는 경우라던가 기타 ajax가 추가로 사용되는 경우 등등 이 경우 어떻게 할까요?

문제는 document의 onready state 또는 onload등의 이벤트 등을 사용하여도 확인이 안되는데 있습니다. 이 경우 지연시간을 강제로 발생하는 방법도 존재하지만... 예를들어 setTimeout() 등을 사용하는 방법이죠. 아니면 태그에 isLoaded 등의 변수를 할당하고 이를 $watch를 사용하여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해당하는 디렉티브, 컨트롤러에 CKEDITOR 코드를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CKEDITOR를 사용하기 위한 커스텀 디렉티브로 따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아래 코드처럼 말이죠...

<textarea my-editor></textarea>

이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 것 같네요.

Previous

[CKEDITOR] 스크립트에서 DOM 추가 후 replace() 적용하는 방법은?

Previous

자바스크립트 피라미드 모양의 배열값 만드는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