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파이썬 python이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Last Modified : 2017-05-09 / Created : 2017-05-04
3,930
View Count
파이썬(Python)... 굉장히 많은 곳에서 파이썬이 사용되고 있는 개발 언어 중 하나입니다. C 또는 C#, 자바 등의 언어와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파이썬이 가진 장점은 무엇일까요? 왜 인기가 많은 것인지 알아보고자합니다.

우선 파이썬 언어는 네덜란드 출신의 개발자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이 만든 언어입니다. 2013년 부터 드롭박스에서 일하고 있으며 드롭박스 역시 파이썬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 왜 파이썬이 인기가 높은가?


잘 알려진 이유로 파이썬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사용하기 쉬움. 즉 배우기 쉬움
  • 파워풀함
  • 빠름(인터프리터 언어와 비교시)
  • 다양한 기능을 가짐

매우 간단한 이유이면서 강력한 이유이기도합니다. 대부분의 언어는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보통이고 하나의 작은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복잡한 코드가 사용되기도합니다. 하지만 파이썬은 이런 과정이 없이 간결하고 직관적인 코드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파이썬은 다른 언어에 비하여 효율적이라고 말합니다. 즉 배우는 시간도 짧고 짧은 시간에 할 수 있는 일이 많은 언어가 바로 파이썬이라고 말합니다.


파이썬을 사용한 다양한 레퍼런스도 존재합니다.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브러리가 존재하여 커뮤니티 역시 많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역시 파이썬이 인기있는 언어임을 보여줍니다. 또한, 다양한 언어로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즉 파이썬 언어를 C, Java, 자바스크립트등의 언어로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은 매우 강력한 기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이런 장점으로 많은 기업에서 파이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Netflix 그리고 Dropbox 역시 파이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파이썬의 특징

파이썬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코드 블럭이 없음. 대신에 text indent 들여쓰기가 강제로 행해짐


# 파이썬 설치하기


파이썬의 경우 2.7.8 등의 2로 시작하는 버전과 3으로 시작하는 버전이있습니다.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경우 2 버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이썬을 설치한 후 pip도 함께 인스톨하는 경우가 많은데 파이썬 패키지를 관리해줍니다.



Previous

비디오 재생하기 위한 방법으로 hls.js 사용하기

Previous

자바스크립트 오늘날짜 슬래쉬를 사용하여 나타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