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에 도움이 되는 블로그, 웹사이트, 채널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웹개발을 배우고 익히는데 책도 좋지만 유용한 사이트들이 매우 많습니다. 또한 책에는 없는 자료들도 얻을 수 있죠~ 아래는 이런 사이트 중에서 잘 알려진 사이트 들의 정보입니다.

# Stackoverflow


이건 뭐 말이 필요없는 사이트군요.. 방문자 기준 단연 최고입니다. QNA 형태의 웹사이트로 질문을 올리고 답변을 올리는 방식입니다. 개발 관련 모든 카테고리를 태그형식으로 보여줍니다. 특히 Jobs라는 카테고리가 해외를 비롯한 수 많은 구인 공고를 제공하는데 괜찮은 정보들이 많습니다. 해외 취업을 고려중이라면 이 곳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http://stackoverflow.com/



# Slideshare 슬라이드 쉐어


슬라이더쉐어에는 최신 소식 보다는 좀 더 상세한 내용의 개발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만 개발 이외의 것들도 많이 있죠. web 또는 development로 검색조건을 맞추어 찾아보세요.

https://www.slideshare.net/



# Scotch

웹개발과 관련된 방대한 자료를 제공하면서 Tutorial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 사이트는 특히 콘텐츠의 질이 압권인데 비교적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제공합니다. 추천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https://scotch.io/


​​​​​​​

# 스매싱 매거진


개발관련 특히 앞단과 디자인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신 정보 업데이트가 눈에 띄며 웹사이트의 카테고리가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디자인 관련 정보가 많아 UI 및 웹디자인에 관심이 많다면 꼭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책, eBook에 대한 정보도 있으며 바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https://www.smashingmagazine.com/




# PHP School


알만한 사람은 알만한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이름은 php스쿨이지만 php 외에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도 QNA를 활용한 질문 답변이 가능한데 다시 말하지만 php 외의 다양한 정보들이 많습니다. 예전과 일관적인 톤앤매너 디자인으로 파란배경이 인상적입니다.

https://www.phpschool.com/



# 해쉬코드 hashcode


QNA 게시판 형태로 UI는 Stackoverflow와 비슷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Github을 사용한 로그인도 제공하며 특히 코드실행기로 원하는 코드를 직접 테스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국내 웹개발 QNA 사이트 중 가장 활성화가 잘 되어 있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hashcode.co.kr

​​​​​​​

# 하코사(하드코딩하는 사람들)


국내에는 가장 유명한 웹개발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 카페 중 하나로 수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 있고 활성화가 매우 잘되어 있습니다. 특히 앞단, front에 대한 내용이 많으며 수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질문게시판을 통해 묻고 답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http://cafe.naver.com/haco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