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아마존 웹서버 AWS 가격 정책 알아보기

Last Modified : 2018-01-17 / Created : 2017-05-18
3,938
View Count
아마존 웹서버 AWS 가격 정책에 대한 정보입니다.

아마존 웹서비스인 AWS는 사용한 만큼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의 요금제입니다. 사용된 Gbyte, 기가 바이트에 요금이 책정되거나 사용 시간당 요금이 과금됩니다. 이런 요금 방식은 불필요한 리소스를 최대한 줄일 수 있어 매월 일정한 트래픽이 발생하는 기업에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럼 아래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EC2 그리고 S3의 가격 정보입니다.



# EC2 요금

EC2는 아래와 같은 네 가지 요금 방식 중 택일이 가능합니다.
  • 온디멘드
  • 예약 인스턴스
  • 스팟 인스턴스
  • 전용 호스팅(물리적 서버 별도 구매)

4가지 방법에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요금 방식을 택합니다. 간략한 설명은 아해와 같습니다.

1. 온디멘드
- 시간당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가장 간단합니다. 서버가 중단되어서는 안되거나 계속해서 사용되는 경우에 이용됩니다.

2. 예약 인스턴스
​​​​​​​- 1년 또는 3년의 약정의 최대 75% 가격 할인이 제공됩니다. 장기간 운영되거나 운영 예정인 경우 높은 할인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스팟 인스턴스
- 여분의 EC2 컴퓨팅에 입찰하여 최대 90% 할인으로 사용가능한 방법입니다.

4. 전용 호스팅
- 물리적 별도 호스팅을 연결하여 사용하며 트래픽, 사용량이 높은 경우 유리합니다.


! ​​​​​​​S3 스토리지 요금

S3서비스는 외부 클라우드 저장소로 cdn을 사용하는 웹서비스에 사용됩니다. 보통 이미지, 동영상 등이 많은 경우 사용됩니다. 아래는 요금관련 정보입니다.



# 처음 시작이라면 Free-Tier

아마존은 1년의 기간동안 무료로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테스트 및 간단한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무리없이 사용가능하며 EC2에서 t2.micro 타입으로 인스턴스를 생성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이라면 트래픽이 높은 경우 예상치 못한 요금 지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Previous

Windows 10에서 Linux bash shell 사용하는 방법

Previous

웹개발에서 병렬처리가 의미하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