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자바스크립트 변수 선언시 팁

Last Modified : 2017-05-29 / Created : 2017-05-28
3,252
View Count
자바스크팁트의 변수 선언시 팁에 대하여 알아보려합니다.


변수의 선언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변수가 선언되면 선언된 변수가 사용될 수 있는 범위, 스코프가 정해지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 전역스코프
  • 지역스코프
  • 블록스코프


전역 스코프(global scope)는 해당하는 어플리케이션 전체 영역에서 해당 변수를 사용 가능합니다. 이 경우 똑같은 변수명이 사용될 경우 에러 및 의도치 않은 상황이 나타나므로 전역스코프는 반드시 필요한 상황에서만 사용되어야합니다.

전역 스코프는 일반적으로 라이브러리, 플러그인등의 사용시 해당 객체를 호출하는데 자주 사용되눈데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반드시 var keyword를 사용하여 지역스코프로 지정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 함수의 시작 시점에 필요한 변수를 미리 var로 선언하기


아래의 방법은 특졍 함수에 사용될 변수를 미리 var keyword형태로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새로운 변수를 선언하거나 변경하는데 생길 수 있는 전역 변수 사용을 피하고 관리를 용이하게 합니다. 아래 예제를 봐주세요.

function getToday() {
  var today;

  today = new Date();
  return today;
};

위 getToday() 함수는 오늘 날짜를 저장하는 변수로 today를 사용하는데 미리 var today;를 앞에 선언하였습니다. 이를 습관하면 실수로 전역 변수를 지정하는 실수를 줄여주고 해당 함수의 내부에 사용되는 변수를 관리하는데 매우 용이합니다.

간단한 습관이지만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revious

Thread의 이해하기, 스레드란 무엇인가?

Previous

CKEDITOR 태그를 필터링하는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