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nginx 웹서버 config 설정시 conflicting server name 에러 발생하는 경우

Last Modified : 2019-08-10 / Created : 2017-07-04
11,039
View Count
nginx를 사용하기 위하여 웹서버를 설치한 이후 config를 설정해야합니다. 이때 설정 후 에러가 나타나는 경우 설정 파일의 오류 여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nginx 테스트를 수행하도록 합니다.

! nginx 테스트 방법

아래는 nginx 테스트 방법입니다. 현재 에러가 나타나고 있으므로 테스트 수행해도 당연히  conflicting server name 에 따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udo nginx -t

위 명령어로 설정에 에러가 나타났다면 이제 conflicting server name 에러를 아래와 같이 해결합니다.




​​​​​​​# nginx config 파일 수정시 conflicting 에러 해결하기

먼저 해당 에러의 원인은 다른 설정 파일에서 동일한 server name이 선언되었기 때문입니다. 즉 설정 파일에 동일한 server name을 먼저 찾아야합니다.

찾은 이 후에는 두 개의 설정 중 많은 server name만 남겨두고 지워야 합니다. 만약 설정 파일이 두 개였다면 필요 없는 파일을 지우는 것도 해결 방법입니다. 보통 default와 새로 생성한 설정한 파일의 server name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해결하면 중복된 다른 환경설정을 불러오지 않아 더 이상 해당 이슈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nginx server name conflict 이슈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Previous

AWS Amazon 리눅스에 python Tornado 설치하기 및 에러 해결

Previous

linux 환경에서 nginx 웹서버 설치 및 실행하기